[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핸드백 부문 : 마스마룰즈
혜성처럼 등장, 글로벌도 도전
#합리적인 가격 #클래식+트렌디템 #스팟 발매
에스앤디(대표 김준영)의 ‘마스마룰즈’는 잡화 시장에 혜성처럼 등장해 꺾이지 않는 성장세를 기록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침체돼 있는 패션 마켓 속에서도 이처럼 급성장한 마스마룰즈는 경기도 시흥에서 소규모로 시작한 브랜드다. 작은 브랜드였으나 현재 183억원이라는 매출을 기록하는 등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마스마룰즈는 ‘마이 스타일 마이룰즈(내 스타일은 내가 정한다)’의 줄임말을 신조어로 재해석한 것이다. 브랜드명의 의미처럼 소비자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패턴과 컬러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대로 전개하며 주목을 빠르게 받았다. 클래식한 아이템과 함께 현재 트렌드도 놓치지 않는 유니크한 아이템도 발 빠르게 출시하며 대중성과 패션성을 둘 다 놓치지 않았다.
더불어 이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볼드한 레터링이 들어간 라벨포인트 자체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인식되면서 팬덤을 쌓아 올렸다. 초기에는 파우치류만 판매했으나 인기에 힘입어 현재는 가방과 의류까지 카테고리를 대폭 확장해 전개 중이다.
이처럼 다양한 라인업의 상품 관리, 빠른 테스트, 빠른 출시가 가능한 데에는 ‘자체 물류 시스템’이 뒷받침됐다. 3PL(제3자 물류)을 사용하지 않고 운영 초반부터 자체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 브랜드 비전과 전략에 더 적합한 방향으로 물류를 운영할 수 있었던 것. 이로써 비용 효율성을 높이고 시장과 소비자 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이 브랜드 성공가도에 있어 단단한 지지대로 작용했다.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2024년에는 신상품 발매주기 변경과 플랫폼별 상품 개발을 단행하며 매출 성장에 부스터를 달았다. 먼저 보통의 브랜드처럼 S/S와 F/W 등 시즌에 맞춰서 발매하는 것이 아닌 스폿 발매도 적극 활용했다. 일례로 신학기 시즌에 맞춰 소비자 니즈에 맞춘 상품을 개발하고 출시 시즌도 평소보다 앞당겨 상품 적중률을 높인 것이다.
여기에 플랫폼별 이용 고객 연령층, 니즈에 맞춘 제품 R&D를 통해 시너지 효과도 얻었다.
충성도 높은 소비자를 쌓고 있는 마스마룰즈는 올해 브랜드 자체를 경험할 수 있는 유통 확대와 글로벌 진출도 준비 중이다. 소비자들의 실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플래그십스토어 오픈을 구상 중이며, 동시에 아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도 시동을 걸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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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5년 7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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