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여성복 어덜트 부문 : 올리비아로렌
뉴포티 넘어 ‘에이지리스 여성복’ 진화
#론칭 20주년 특별 컬래버 #비수기 없는 매장 #에이지리스 브랜드
OVLR(대표 박이라)의 여성복 ‘올리비아로렌’이 올해 론칭 20주년을 맞아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에이지리스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이다. 여성 어덜트 마켓 톱 브랜드로 위상을 굳힌 후 뉴포티층을 사로잡았으며 점차 나이에 구애받지 않는 스타일링과 디자인으로 변화를 주면서 도약을 시도한다.
특히 올해는 20주년을 기념해 일러스트레이터 ‘보니룸(Boniroom)’과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 데 이어 새로워진 올리비아로렌의 아이덴티티를 가미한 신제품부터 고객 참여 프로모션까지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서 하반기에는 최신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상품 라인 론칭도 준비하고 있다.
올리비아로렌 관계자는 “트렌드 변화가 빠르고 경쟁이 치열한 국내 여성복 시장에서 20년간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 건 여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계속해서 변화하고 고객들과 밀접하게 소통해 왔기 때문”이라며 “올해는 올리비아로렌이 새롭게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해로, 패션을 넘어 브랜드 철학과 감성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진행하겠다”라고 전했다.
소비자들과 유대관계를 더 탄탄하게 다지는 한편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유튜브, SNS, 오프라인 매장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여성 공감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한다. 또 올리비아로렌의 페미닌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달하는 캠페인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기존 가두상권을 중심으로 운영했던 데에서 업그레이드해 온라인 플랫폼 입점, 온라인 자사몰 ‘세정몰’ 운영 등 유통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제품은 소비자 니즈에 맞춘 트렌디하고 고급 소재를 사용한 품질 좋은 상품으로 진화하며 여성복 리딩 브랜드로서 명성을 지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올리비아로렌은 지난해 12월 론칭 20주년을 앞두고 세정그룹의 신설법인인 OVLR(오브이엘알)에서 새출발을 알렸다. OVLR 출범은 다변화된 시장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사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내외부 협력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다. 향후 OVLR은 여성패션 전문기업으로서 다양한 스타일의 브랜드를 선보여 궁극적으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맬류마켓 기사 보기>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매스밸류마켓 16개 복종 베스트 브랜드는?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여성복 영 컨템퍼러리 부문 : 트위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여성복 컨템퍼러리 부문 : 마레몬떼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남성복 어덜트 문 : 웰메이드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남성복 캐릭터 부문 : 지오지아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SPA 부문 : 무신사스탠다드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캐주얼 부문 : 후아유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어덜트 캐주얼 부문 : 지센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스포츠 부문 : ABC마트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아웃도어 부문 : 밀레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골프웨어 부문 : 루이까스텔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유아동복 부문 : 탑텐키즈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제화 부문 : 엘칸토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핸드백 부문 : 마스마룰즈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라이프스타일 부문 : 모던하우스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이너웨어 부문 : 컴포트랩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5년 7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합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