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남성복 어덜트 부문 : 웰메이드
3040 젊은 층 공략 ‘국민 브랜드’ 가치 높여
#라이프 캐주얼 #대형 매장 육성 #국민의 옷집
세정(회장 박순호)의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WELLMADE)’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고감도 제품을 제안하며 매년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불확실한 소비 환경 속에서도 품질 중심의 가치 제안과 브랜드별 정체성 강화를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의 옷집’으로 입지를 굳혔다는 평이다.
웰메이드는 브랜드명처럼 ‘잘 만들어진’ 옷을 내세워 타운 캐주얼 ‘인디안’, 클래식 ‘부르노바피’, 라이프 캐주얼 ‘더레이블’ 등 브랜드별 특성을 살린 상품 구성으로 다양한 소비자 취향과 니즈에 발맞추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인디안 브랜드 론칭 50주년 및 세정그룹 창립 50주년이라는 상징적인 해를 맞아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은 신제품 출시와 대대적인 고객 캠페인을 전개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올해도 시장 변화에 발맞춰 움직이고 있다. 예측불가능한 날씨, 실용적인 스타일 선호 등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을 선보이고, 모델 남궁민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과 적극 소통 중이다.
브랜드별 라인업 강화와 전략 조정도 본격화되고 있다. 인디안은 간절기 점퍼와 사계절 니트 등 스테디셀러 중심의 라인업을 강화하고, 시즌 적합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잡는 아이템 구성을 확대하고 있다. 브루노바피는 슈트 셋업과 단품 재킷을 중심으로 포멀룩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더레이블은 트렌디한 색감과 편안한 착용감의 아이템들로 3040 소비자층을 공략해 지난 2023년 F/W 시즌 첫선 이후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올해는 유통망 확대 및 외형 확장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타깃층의 라이프스타일에 밀착한 상품 기획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가격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급망 전략도 전개 중이다. 세정은 원가 절감을 위한 공동 개발과 통합 발주 체계를 도입해 소싱력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가에 걸친 인프라 구축을 통해 해외 소싱 효율화에 나서고 있다. 이는 글로벌 공급 불안정성에도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올해는 세정이 ‘100년 기업’으로 전환점을 준비하는 해다. 웰메이드는 이를 계기로 브랜드 가치를 재정립하고, 디지털 전환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틀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 세정 관계자는 “옷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국민 브랜드로서,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고객과 오랜 시간을 함께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맬류마켓 기사 보기>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매스밸류마켓 16개 복종 베스트 브랜드는?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여성복 영 컨템퍼러리 부문 : 트위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여성복 컨템퍼러리 부문 : 마레몬떼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여성복 어덜트 부문 : 올리비아로렌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남성복 캐릭터 부문 : 지오지아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SPA 부문 : 무신사스탠다드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캐주얼 부문 : 후아유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어덜트 캐주얼 부문 : 지센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스포츠 부문 : ABC마트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아웃도어 부문 : 밀레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골프웨어 부문 : 루이까스텔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유아동복 부문 : 탑텐키즈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제화 부문 : 엘칸토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핸드백 부문 : 마스마룰즈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라이프스타일 부문 : 모던하우스
[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이너웨어 부문 : 컴포트랩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5년 7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합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