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어덜트 캐주얼 부문 : 지센
전국 280개 매장, 4060 캐주얼 ‘꽉’
#4060 라이프스타일 겨냥 #매장-본사 유기적 협력 #지점별 고객 스킨십
위비스(회장 도상현)의 어덜트 캐주얼 ‘지센’은 전국 가두상권 유통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영업과 고품질 제품 및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지센은 40~60대 여성을 위한 실용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여성복을 제안하는 브랜드다. 주 고객층인 4060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변화에 맞춰 반응형 상품을 기획해 생산하고 이와 더불어 정확한 수요 예측 기반 SKU 운영을 통해 패션 경기가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성장할 수 있었다. 또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품질 아이템을 생산하기 위해 원부자재 업체와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품질 안정화를 도모하고 해외의 우수한 소싱처를 발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더불어 ‘지센옴므’로 시작한 남성복은 2021년 하반기 ‘라이프로그’로 브랜드명을 바꾸고 캐주얼, 스포티, 포멀, 아웃도어 등 다양한 상품군을 구성했다. 지센 매장 내 남성 브랜드를 숍인숍으로 선보여 한층 풍성한 상품군을 제안하고 있다.
지센은 올해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아 ‘고객이 같이 성장하는 어덜트 캐주얼’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운영할 계획이다. 상품 부문에서는 시즌 상품에 대한 월단위 구성 기획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파워 아이템을 확대한다.
지센의 브랜드 얼굴이자 영업사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270여 개의 가두 상권 매장에서 고객과 스킨십을 이어오며 브랜드 이미지를 탄탄히 쌓아왔다. 각 매장 상권에 꼭 맞는 물량 설계와 적재적소 상품 배분 시스템을 구축해 베스트셀러 제품을 빠르게 재주문하고, 주간 판매 반응 시스템 고도화를 이뤘다.
점포 효율화와 영업 수익성 강화에 집중하는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기반을 견고하게 다질 계획이다. 지센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전국 고객 감사 프로모션, VIP 고객 초청 행사, 지역별 플래그십 매장 행사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는 유튜브와 인스타 등 SNS 채널을 활용해 타깃 고객이 선호하는 콘텐츠 제작을 확대해 나간다.
20년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가진 지센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올해 상품, 유통, 마케팅 등에 다양한 변화를 주며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쌓아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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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5년 7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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