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패션비즈 어워즈 - 매스밸류마켓] 여성복 영 컨템퍼러리 부문 : 트위
트렌디한 영층 공략, 매출 500억 GO
#디자이너 감성 추가 #OMO 전략 #대형 매장 전개
티엔제이(대표 이기현)의 여성복 ‘트위’는 대대적인 리브랜딩과 OMO(Online-Merge-Offline) 전략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연매출 500억원을 향해 달린다. 스피드 & 가성비 중심의 여성복에 디자이너 감성을 추가해 폭 넓게 소비자를 선점했고 이로써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꾸준히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영캐주얼 조닝 내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성장 핵심에는 각 브랜드와 유통 채널에 최적화된 맞춤형 전략이 뒷받침됐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상품 스타일 수를 줄이고 로트(LOT)를 늘려 효율성을 높였으며, 온라인에서는 지그재그 · 무신사 · W컨셉 · 29CM 등 주요 플랫폼을 중심으로 전개하며 디자이너 브랜드 시장을 공략했다. 세컨드 브랜드인 ‘어나더트위’는 ‘모어렌’으로 리브랜딩해 브랜딩을 강화했고 소호몰과 브랜드 전략을 혼합해 지그재그, 에이블리, 브랜디 등에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높은 퀄리티로 젊은 층을 공략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초반 오프라인 매출 비중이 90%에 달했던 이 브랜드는 현재 온 · 오프라인의 균형을 맞추는 데 성공했다. 현재는 오프라인 50~55%, 온라인 45~50% 비중을 유지하며 균형 잡힌 성장을 이루고 있다.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동탄 타임테라스, 인스파이어, 스타필드 위례, 강동더리버몰, 이스트폴 등 쇼핑몰 중심의 대형 신규 매장을 꾸준히 오픈하며 오프라인 접점도 확대하고 있다.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는 순발력과 이를 뒷받침하는 제조 인프라 또한 트위의 강점이다. 오랜 기간 브랜드 운영을 통해 확보한 국내외 거래처 및 자체 공장을 기반으로 100개 이상의 검증된 원단 및 생산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다. 상품 반응에 따라 최단 시간 내 소량 다품종 생산이 가능한 인프라를 확보해 안정적인 공급 경쟁력을 갖췄다.
신규 브랜드 론칭과 글로벌 플랫폼 구축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도 나서고 있다. 2025년 2월에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형태의 글로벌 플랫폼 ‘트위몰’을 오픈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올해 ‘글로벌 트위’ 실현을 목표로 K-패션을 선호하는 해외 마켓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CBE 비즈니스 모델은 트위 브랜드로 먼저 테스트한 후 2차로 자체 브랜드인 그로우하이드와 모어렌을 확장할 계획이다. 추후에는 뷰티 영역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처럼 트위는 오랜 업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전략과 신규 사업 전개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는 비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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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5년 7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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