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소재 북인북] PCK, 100년 노하우 '다운 원스톱 솔루션'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_report@fashionbiz.co.kr)|25.10.01
Copy Link
천연 다운부터 대체 충전재까지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국내외 무대에서 주목받는 업체가 있다. 바로 글로벌 다운 충전재 전문 기업 퍼시픽코스트코리아(대표 이윤철, 이하 PCK)다. PCK는 100년 이상 역사를 가진 원모업체 대만 홉라이언사 및 이탈리아 몰리나사와 협력해 한국 브랜드가 필요로 하는 아이템을 새롭게 개발해 공급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PCK는 브랜드의 가려움 부분을 파악하고 명확한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매해 국내 파트너사와 공급량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커지는 다운 대체재 시장을 겨냥해 ‘울트라 클러스터’ ‘마이크로맥스’ ‘그래핀 다운’ 등을 출시해 국내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미주와 유럽 시장에서는 이미 검증된 다운 대체재들로 각광받고 있다.
■ 패션비즈 <2025 소재 북인북>
올해 패션 소비자들의 관심은 더욱 다양한 소재로 향하고 있다. 아웃도어 · 스포츠에 주로 사용되던 기능성 소재는 캐주얼부터 여성복까지 폭넓게 일상복에 활용되고 있고, 고급 천연 소재나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브랜드도 더욱 늘었다. 40도의 무더위를 버티기 위한 냉감 및 항균 소재는 물론 한겨울 추위를 막아줄 수 있는 충전재와 단열 및 발열 소재, 내 몸을 편하게 해주면서도 환경을 해치지 않는 소재에 대한 관심도 많다. 이런 시장에 흐름에 맞춰 주요 소재 기업들이 내놓은 다양한 원사와 원단을 소개한다.
■ 관련 기사 >> K-패션 글로벌 확장 속 'K-섬유, 지금이 기회'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