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스포츠 ➋] 디아도라, 퍼포먼스 기반, 정체성 · 전문성 강화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에서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는 올해 ‘러닝’과 ‘테니스’를 중심으로 브랜드 경험의 실효성을 높이고 소비자 참여와 몰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러닝 크루와의 협업, 전 테니스 국가대표 전미라 원장과의 어패럴 협업 컬렉션 등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한 아웃핏을 선보여 브랜드 정체성과 전문성을 강화한다.
디아도라는 1948년 탄생한 이탈리아 브랜드로, 현대적인 감성과 트렌드를 결합한 전통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2021년부터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전개 중이며, 2030세대 라이프스타일 소비자부터 테니스, 러닝, 풋볼 등 스포츠 고관여자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탈리아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퍼포먼스와 일상의 조화를 지향한다.
■ 올 하반기 코어 스포츠 전략
∨핵심 콘텐츠 - 러닝, 테니스
∨마케팅 전략
• 러닝크루, 전미라 원장 등과의 전문 분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을 제안
• 실제 퍼포먼스 기반의 아웃핏으로 MZ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브랜드의 정체성과 전문성도 강조
∨소비자 접점
• 러닝 및 테니스 커뮤니티 기반 협업과 체험 중심 프로그램
• 브랜드 경험의 실효성 높이고, 소비자 참여와 몰입 유도
[2025 스포츠 북인북]
• [2025 스포츠 ➊] 데상트, ‘스포츠 동반자’로 소비자 공략
• [2025 스포츠 ➋] 디아도라, 퍼포먼스 기반, 정체성 · 전문성 강화
• [2025 스포츠 ➌] 르꼬끄스포르티브, 유쾌한 러닝 파트너로 접점 강화
>> 2025년 스포츠 마켓나우 기사 보기
[2025 스포츠 마켓 ➊] 10조3300억 스포츠 마켓, 로컬화 · 세분화 · 전문성 key
[2025 스포츠 마켓 ➋] ‘스포츠 = 퍼포먼스’ 전문성 니즈 ↑
[2025 스포츠 마켓 ➌] 마니아 · 팬심 겨냥 ‘콘텐츠’ 강화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5년 8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합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