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아웃도어 북인북 ❸] 스노우피크, R&D·글로벌로 성장 가속화
긴 여름, 더운 겨울 같은 극심한 기후 변화로 인해 연일 아웃도어 시장에 대한 걱정이 쏟아지고 있다. 그러나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캠핑이나 여행, 직업 현장까지 확장된 영역, 성장 하는 해외 시장, 소비자들의 상품 신뢰도를 기반으로 새로운 기회를 엿보고 있다.
패션비즈는 이번 <2025 패션비즈 B : 아웃도어>를 통해 기술력과 관련된 오랜 노하우와 파워풀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로 사업 다각화에 돌입한 아웃도어 시장에서 더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브랜드들을 소개한다. 이들의 행보를 통해 올해 또 한 번 터닝 포인트를 맞이한 아웃도어 시장의 희망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세 번째 브랜드는 '스노우피크어패럴'이다.
감성코퍼레이션(대표 김호선)의 ‘스노우피크어패럴’은 올해 기후 변화에 따른 의류 판기 변화에 맞춰 전략적 인 물량 운영과 판매 전략에 집중한다. 무엇보다 소재 R&D에 집중해 새로운 라인업과 여성 상품군을 강화 하는 한편 시그니처 라인의 소재와 컬러도 업그레이드한다. 국내에서는 주요 유통별로 물량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면서 해외 시장 및 외국인이 많은 국내 주요 상권 내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스노우피크어패럴은 지난해 매출 2330억원을 기록하며 목표였던 2100억원을 가볍게 넘어섰다. 전년대비 30% 성장하며 불황 속에도 거침없는 행보를 보였다. 올해는 25% 증가한 2915억원을 목표로, 론칭 이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고퀄리티 상품 개발에 집중한다. △시그니처 아이템 업그레이드 △차별화된 신규 라인업 △여성 소비자 타깃 디자인 강화 등 상품 고도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현재 스노우피크어패럴의 대만과 중국, 일본 수출 물량은 꾸준히 늘고 있다. 판매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아시아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신한 상태다. 올해는 이 자신감을 토대로 일본, 대만, 중국 등 아시아 시장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2025 아웃도어 북인북]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