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프로모션 파트너➋] OEM · ODM 전문 기업 자체 브랜드 론칭 현황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25.12.05
Copy Link

글로벌 브랜드나 대형 브랜드의 생산 파트너로 전문성을 확보한 OEM 및 ODM 업체의 자체 브랜드 론칭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클라이언트인 브랜드들과의 관계 특수성이나 공정거래 등을 이유로 유통 루트나 전개 형태는 모두 다르지만, 특화 분야의 단품을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 및 홀세일로 전개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생산 전문가이다 보니 상대적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이나 마케팅 등 브랜딩 면에서 취약한 점이 있지만, 전문성 높은 상품력과 꾸준한 소통으로 대중성을 확보하는 사례도 증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K-프로모션 파트너➋] OEM · ODM 전문 기업 자체 브랜드 론칭 현황  401-Image



<2025 K-패션 프로모션 파트너>

“메이드인코리아 내 손에” K-패션 정체성 키운다

[K-프로모션 파트너➊] K-생산력 기반 글로벌 브랜드 탄생 돕다

[K-프로모션 파트너➋]OEM · ODM 전문 기업 자체 브랜드 론칭 현황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5년 12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합니다.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