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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百 '간트' 론칭 ... 패션사업부문 경쟁력↑

Tuesday, Dec. 3, 2019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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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백화점(대표 김은수 이하 갤러리아)이 패션사업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간트'의 판권을 확보하고, 기존에 판권을 보유한 브랜드 '스테파노리치'는 유통망을 확대하며 패션사업부문의 매출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지난 3월 패션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글로벌 패션사업부’를 신설, 독립 조직 체계를 정립하여 본격적인 브랜드 사업 기반을 구축했다”라고 말하며 “올해 말 ‘스테파노리치’ 출점과 내년 초 ‘간트’ 브랜드 사업 전개 등으로 갤러리아 패션사업부문의 경쟁력과 매출 볼륨이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최근 유러피안 감성이 가미된 70년 전통의 아이비리그룩 브랜드 ‘간트’의 판권을 획득했다. 내년 2월에 개장하는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오픈을 시작으로 3월에는 대전에 위치한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에 오픈한다. 2020년에 서울 상권을 중심으로 최대 7개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트래디셔날 캐주얼 '간트' 론칭

주요 타깃은 3040 남성이다. 스포티한 캐주얼부터 클래식한 스타일까지 아우르는 스마트 비즈니스 캐주얼을 제안한다. 간트는 1949년 아이비리그 룩의 본고장 코네티컷 뉴헤이븐에서 탄생해 20여년간 셔츠 상품만을 취급해왔다.

론칭 당시 예일대와 컬래버레이션을 한 셔츠를 출시하면서 아이비리그 프레피룩의 대명사가 됐고, 이후 1970년도에 럭비셔츠, 타이 등 남성 라인을 확장하고 여성용, 아동용 컬렉션 라인까지 추가로 확장했다. 시그니처로 ‘버튼다운칼라’ ‘라커루프’ ‘박스플리츠’ 등이 있다.

갤러리아는 지난해 3년간 공들인 프랑스 명품 브랜드 ‘포레르빠쥬’ 판권 획득에 이어, 70년 전통의 아이비리그 프레피룩 대명사 ‘간트’ 판권을 획득하며 글로벌 브랜드 판권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 국내에서 셔츠 10~25만원, 팬츠 15~25만원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품질 소재로 비즈니스 캐주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탈리아 명품 '스테파노리치' 롯데 본점 입점

기존에 보유한 해외 판권 브랜드는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갤러리아는 12월 중순, 지난 2008년부터 국내에 오직 압구정동 명품관에서만 선보이고 있던 이탈리아 명품 정장 브랜드 ‘스테파노리치’를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에 2호점을 개장한다.

스테파노리치는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외국인 매출 비중이 40% 달하며, 특히 중국 VIP 고객층에서 마니아가 형성되어 있다. 이에 관광객들이 많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도 좋은 실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현재 스테파노리치외에 국내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해외 브랜드들의 출점을 준비 중이다.

신규 론칭한 '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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