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타일쉐어 테크 부문 통합… 원팀 시너지

Today's News

< 브랜드 >

무신사, 스타일쉐어 테크 부문 통합… 원팀 시너지

Monday, Aug. 29, 2022 | 정효신 기자, hyo@fashionbiz.co.kr

  • VIEW
  • 1840


무신사(대표 한문일)가 그간 독립적으로 운영돼온 29CM, 스타일쉐어 임직원들과 처음으로 한 공간에 모여 서비스간 실질적 통합 시너지를 만든다. 무신사는 지난해 인수·합병한 스타일쉐어와 실질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개발 및 프로덕트 조직을 하나로 통합하는 원팀(One team) 운영으로 시장에 보다 기민하게 대응키로 했다.

그동안 무신사는 스타일쉐어와의 실질적인 사업적 시너지를 모색해왔다. 앞으로는 독립적인 사업 운영 방식 대신 인력 통합 등 조직개편을 통해 양 플랫폼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스타일쉐어 개발 및 프로덕트 조직은 무신사 스토어 테크 부문으로 이동한다. 사업부 소속 인력의 경우 CEO 조직 산하에 신설된 별도의 스타일쉐어 사업본부로 이동해 운영 효율화 및 양 서비스간 시너지에 집중하게 된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그동안 스타일쉐어를 이끌어온 윤자영 사업 대표는 현 직책에서 사임한다. 앞으로 무신사 신규 사업 추진에 더욱 집중하는 등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에 힘쓸 계획이다.

조직개편과 함께 무신사, 29CM, 스타일쉐어 서비스를 담당하는 직원들은 성수동 솔드아웃 매장 인근에 위치한 새로운 사옥에 모여 함께 근무하게 됐다. 사옥 1층에는 무신사가 만드는 감각적인 세계를 보여줄 ‘아즈니섬(ASNISUM)’이란 이름의 카페가 운영될 예정이다. 아즈니섬은 무신사(MUSINSA)의 영문 철자를 반대로 읽은 표현으로 무신사 내 새로운 가상 세계를 의미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새로운 공간에 무신사, 스타일쉐어, 29CM 직원들이 처음으로 한데 모여, 각 서비스간 통합과 독립적 운영의 계속된 실험으로 서비스간 시너지를 내기 위해 다양하게 협업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무신사 임직원의 업무 몰입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일하는 환경과 문화를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사진 설명: 무신사 새 사옥 1층 카페 '아즈니섬(ASNISUM)' 전경>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PC 버전)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모바일 버전)


■ 패션 구인구직 전문 정보는 패션스카우트(www.fashionscout.co.kr) , Click! !!!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