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1분기 매출 423억으로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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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05.19조회수 30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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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역대1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대비 9.8% 상승한 423억원 3000만원으로 집계됐다.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판매호조가 역대 1분기 최대매출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젝시믹스의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3.1% 상승한 373억 7500만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도 같은 기간 38.5% 상승한 37억 6500만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율도10.1%를 달성해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호실적을 거뒀다.

    젝시믹스는코로나엔데믹 기대감 속에 운동과 야외활동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여성 프리미엄 레깅스와 애슬레저 제품이 강화된 맨즈라인의 가파른 매출 상승세가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판매채널 확대도 한몫했다. 일본법인의 견고한 실적과 더불어 올 초부터 홍콩, 뉴질랜드, 몽골, 대만 등 오프라인 매장 오픈과 중국법인 신설 등 해외 판매채널을 전방위적으로 확장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리오프닝으로 소비심리가 회복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온∙오프라인 채널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확인했다”며 “2분기에는 판매단가가 높은 맨즈라인의 확대와 골프웨어 라인업의 본격화는 물론, ‘국민피티’ 등 자회사의 신규서비스들을 선보일 예정으로 견조한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별도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대비 18.7% 증가한 377억 6000만원, 92.6% 상승한 33억 1300만원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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