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웨어 디렉터③] 김수정, 틈새를 성공으로! 파워 우먼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22.01.06 ∙ 조회수 13,160
Copy Link
패션산업 전방위로 확장 중인 골프웨어 마켓의 상한가는 2022년에도 계속된다. 전 복종에서 뛰어드는 시장이 되면서, 신규 브랜드가 급증해 디자인의 수준 또한 확 뛰었다. 특히 올해는 디자인 차별화를 통한 생존 경쟁이 가열될 것으로 보인다. 2022년 골프시장의 혁신적인 밑그림을 그려낼 7명의 파워 CD를 찾았다. 세 번째 주자는 김수정 코오롱FnC 지포어 · 엘로드 이사(디자인 총괄)다.

"디자인 총괄은 누구와 함께 일하느냐가 정말 큰 복이다. 나 정도의 경력이 되면 두루두루 인사이트나 역량이 생기는데, 그것을 잘 표현해 주는 건 팀원들이다. 이들과 디자인의 결이나 호흡을 맞추는, 팀으로서의 역량이 중요하다"

[골프웨어 디렉터③] 김수정, 틈새를 성공으로! 파워 우먼 376-Image



코오롱FnC에 합류해 지포어로 대박을 터뜨린 김수정 이사는 틈새를 성공으로 이끌어 내는 노련한 역량이 돋보이는 CD다. ‘신규 브랜드가 이 정도의 존재감을 보여줄 수 있다’라는 것을 알려준 지포어는 골프웨어를 오랜 시간 전개해 온 코오롱이 지닌 기술력에 김수정 이사의 역량이 더해져 꽃을 피운 케이스다.

김 이사가 처음부터 공식적으로 합류했던 건 아니다. 디자인 아웃소싱 회사에서 잠시 근무할 때 지포어의 몇 가지 스타일 디자인을 맡았고, 이 부분을 긍정적으로 평가 받아 아예 코오롱FnC에 정식으로 합류했다. 그녀는 "디자인 아웃소싱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상대적으로 시간에 여유가 있어 골프를 많이 쳤고 그 때 골프를 정말 좋아하게 됐다. 그런데 내가 입고 싶은 골프웨어가 없었고 선택지도 많지 않았다. 틈새로 성공할 수 있는 시장이라는 걸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지포어는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매력의 로고와 탁월한 디자인의 용품 라인으로 탄탄함을 갖췄다. 골프화와 장갑의 디자인이 탁월하다. 색상 또한 산토리니 블루, 토마토레드, 네온핑크 등 기본에서 살짝 트위스트된 컬러로 시선을 사로잡는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그녀는 용품을 중심으로 토털 컬렉션을 풀었다. 신발부터 디자인을 끌어 올려 이에 어울리는 양말, 여기에 어울리는 하의와 상의를 입혔다. 보통 지포어에 오는 사람들이 적게는 200만~300만원 많게는 500만원이 훌쩍 넘게 소비하는 것도 지포어 안에서 토털 코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녀가 생각하는 지포어의 톤 & 매너는 브랜드의 콘셉트 ‘파괴적인 럭셔리’에서 오는 신선함이다. 영 & 리치를 타깃으로 하는 만큼 컬러와 유니크한 디자인이 돋보이면서도 동시에, TD 스타일의 클래식함이 깃들었다. 골프 특유의 클래식한 느낌을 트위스트 해 제안하는 게 지포어의 캐릭터다.

김 이사는 과거 삼성물산패션 빈폴과 신성통상의 탑텐에서 근무했던 예상 외의(?) 경력을 지녔다. 줄곧 남성복만 했고 골프웨어 브랜드에서의 경력은 없다. 그녀는 “빈폴에서 근무할 때 파워풀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매년 새로운 프로젝트 &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때 새로운 결합을 아주 다양하게 시도했던 경험이 지금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 같다. 이후 SPA 브랜드 탑텐에서는 소싱과 매니지먼트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김 이사는 삼성물산패션 재직 당시, 패션 부문에서 유일하게 삼성디자인상을 세 번이나 받은 디자이너다. 그만큼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은 인물이면서 동시에 팀플레이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고 있는 리더기도 하다. 그녀는 “이들과 결이나 호흡이 맞지 않으면 아무리 내 디자인 역량이 좋다 해도 제품이 잘 나올 수가 없다. 나는 중간 중간 그것을 체크하고 점검해 주는, 큰 그림을 볼 수 있게 해 주는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골프웨어 디렉터③] 김수정, 틈새를 성공으로! 파워 우먼 1898-Image



코오롱FnC 골프웨어 브랜드 지포어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1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골프웨어 디렉터④]에서는 '신봉화' 아쿠쉬네트코리아 풋조이 디자인실장을 조명합니다.

관련 기사
[골프웨어 디렉터①] 배슬기, 콘셉트 믹스 장인
[골프웨어 디렉터②] 배소현, 정통~캐주얼 아우른 전문가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PC 버전)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모바일 버전)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