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어스, ‘AI 패션 트렌드 분석 서비스’ 무료 제공

mini|20.04.01 ∙ 조회수 8,648
Copy Link

옴니어스, ‘AI 패션 트렌드 분석 서비스’ 무료 제공 3-Image



패션 AI 솔루션 기업 옴니어스(대표 전재영)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패션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자사 AI를 활용한 트렌드 분석 서비스인 '옴니어스 스튜디오(OMNIOUS STUDIO)'를 무료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옴니어스 스튜디오는 올해 초 신규 론칭한 베타서비스로, 패션에 특화된 이미지 인식 AI를 이용, 국내외 패션 인플루언서 3만명의 스타일과 3000여 개의 패션 브랜드를 주 단위로 분석한 트렌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검색 키워드 추출이 가능한 이미지 태깅 서비스 200건도 함께 제공된다. 옴니어스 측은 이를 6월 말까지 무상 제공할 계획으로 지난 30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다.

코로나19로 제한된 활동 반경 속에서 소비자 수요와 트렌드 파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실무자 및 사업자들에게 자사의 서비스가 도움이 될 것으로 옴니어스는 기대하고 있다.

옴니어스 전재영 대표는 "코로나19로 소비 심리가 크게 위축되었지만 온라인 플랫폼을 전략적으로 강화해오던 일부 업체들은 현재의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이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가고 있다. 모두가 힘든 이 시기에 더 많은 패션 업체와 실무자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자사 서비스를 무료 오픈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설명한다.

신청 방법은 옴니어스 공식 홈페이지에 무료 이용권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신청 정보를 기재하면 되며,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 서비스 이용권이 발급된다. 서비스 제공 대상은 패션 리테일 및 이커머스 업체, 패션업계에 종사하는 개인 사업자들이다.

한편 옴니어스는 지난 2015년 설립된 이미지 인식 패션 AI 스타트업이다. KAIST 박사급 출신들이 공동 창업한 옴니어스는 인공지능 및 패션 전문가들과 협업,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수요자 중심의 상품 기획부터 판매 증진을 가능케하는 토털 솔루션 제공 역량을 갖추었으며 2020년 미국 법인 설립하여 패션 AI 글로벌 퍼스트 무버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현재 제공하는 서비스로 AI 자동 태깅 ‘옴니어스 태거(OMNIOUS TAGGER)’, AI이미지 검색 ‘옴니어스 렌즈(OMNIOUS LENS)’, AI 트렌드 분석 ‘옴니어스 스튜디오(OMNIOUS STUDIO)’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누적 유치 자금은 약 60억 원에 달한다.

옴니어스, ‘AI 패션 트렌드 분석 서비스’ 무료 제공 1259-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