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 마케팅 성과에... 무신사·29CM, ‘구빵’ 앙코르 프로모션

무신사·29CM, '9장의 빵빵 터지는 쿠폰팩, 구빵 쿠폰' 프로모션
무신사(대표 조만호 조남성)가 올해 초에 시작한 ‘새해맞이 그냥 드리는 쿠폰’ 마케팅 성과에 힘입어,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혜택을 강화한 앙코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무신사와 29CM는 오는 28일까지 열흘간 ‘9장의 빵빵 터지는 쿠폰팩, 구빵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앞서 1월 1일부터 14일까지 무신사 스토어와 29CM의 기존·신규 회원을 포함한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총 5만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했으며, 당시 고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앙코르 마케팅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적용 카테고리와 할인 혜택을 한층 강화했다. 기존에 사용 가능했던 전체 카테고리, 스포츠, 뷰티, 유즈드 등 4개 카테고리에 더해 ▲슈즈 ▲아우터 ▲키즈 ▲무신사스탠다드 등 인기 상품군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쿠폰 4장을 추가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앙코르 프로모션에서는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무신사 스토어와 무신사스탠다드 등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회원 정보 조회 후 적용할 수 있다.
29CM는 ▲패션 ▲여성 잡화 ▲풋웨어&스포츠 ▲홈 ▲이구어퍼스트로피 등 전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9장을 발급한다. 이와 함께 프로모션 기간 동안 무신사와 29CM에서 각각 무신사머니를 충전하고 1만원 이상 주문 후 구매를 확정하면 5000원을 페이백해주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지난 2주간 진행한 프로모션은 팀무신사의 신규 고객 확보 측면에서 뚜렷한 성과를 냈다. 1월 1일부터 14일까지 무신사의 일일 신규 가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평균 46.1%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29CM의 일일 가입자 증가율은 평균 53.5%에 달했다.
카테고리별로는 무신사에서 뷰티 부문 중 바디케어(100%), 미용 소품(71%), 립 메이크업(49%) 거래액이 전년대비 크게 늘었고,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서는 욕실용품 판매가 2.6배 이상 급증했다. 29CM 역시 주방용품(49%), 문구·사무용품(38%) 거래가 활발했으며, 뷰티 전체 거래액은 전년대비 65% 증가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무신사와 29CM가 패션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취향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큐레이션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