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시너지 지속 ‘위비스·볼빅’ 전략적 제휴로 글로벌 시장 공략

패션 기업 위비스(회장 도상현)와 골프공 제조 전문 브랜드 볼빅(대표 홍승석)이 글로벌 시장 확대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골프웨어와 함께 용품 영역에서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해외 유통 및 판매 채널 확대를 중심으로 협력 범위를 넓히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공동 성장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볼빅 브랜드의 글로벌 위상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상품 개발 협력을 추진한다. 또 글로벌 시장 확대 측면에서 한국·중국을 넘어 기타 해외 지역에서의 판매 기회 발굴과 시장 진출을 함께 모색한다.
아울러 안정적인 글로벌 사업 전개를 위해 재무적 안정성 및 성장 기반 강화 차원에서 전환사채(CB) 발행 및 인수 등 투자 협력을 통한 재무 구조 개선과 중장기 성장 지원을 추진한다. 동시에 상표권 보호 및 관리를 위해 볼빅 브랜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상표권 보호·관리 및 브랜드 자산 가치 보전에 상호 협조할 방침이다. 더불어 비즈니스 시너지 창출을 위해 글로벌 유통 동향 공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정보 교류를 지속한다.

위비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패션과 골프 시장에서 쌓아온 양사의 역량을 결합해, 해외 시장에서의 실행 속도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적 출발점”이라며 “공동 마케팅과 상품 협업, 글로벌 유통 확장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볼빅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신뢰도와 확장성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는 협력 구조를 마련했다”며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접점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비스와 볼빅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해외 주요 권역을 대상으로 한 단계적 진출 전략을 공동 추진하며, 시장 상황에 맞춘 협력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