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피크어패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감성코퍼레이션(대표 김호선)의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어패럴'이 지난 6일(화) 중국 소비자가 선정한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웃도어(중국)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중국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품질, 재구매 의사, 타인 추천 의사 등 모든 평가 지수에서 1위를 기록해 경쟁 브랜드를 큰 격차로 앞섰다.
이 회사는 올해부터 중국 전역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본격 나설 계획이라, 중국 소비자들이 브랜드 가치를 인정해 준 이번 결과가 더욱 의미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중국 1선 및 신(新) 1선 도시를 중심으로 출점을 확대해 더 많은 현지 소비자가 스노우피크어패럴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스노우피크어패럴은 2020년 도심과 자연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를 브랜드 핵심 가치로 삼아,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브랜드로 론칭했다. 이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국내 3세대 아웃도어 시장을 새롭게 개척한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과를 기반으로 최근 해외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중국 시장을 핵심 전략 지역으로 설정해 중화권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23년 12월 중국 상하이 타이구리 백화점 입점을 시작으로, 현지 프리미엄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이 같은 성과의 배경으로는 타협 없는 품질 경쟁력,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제품 라인업 확장, 소비자 중심의 유통 전략,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통합 마케팅 전략 등을 꼽는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서 검증된 브랜드 경쟁력과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며 “중국을 교두보로 글로벌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감성코퍼레이션 김호선 대표.jpg)
중국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웃도어 부문 1위'를 수상한 김호선 감성코퍼레이션 대표(오른쪽)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