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2세 경영' 도인환 위비스 부사장 승진... 젊은 리더십 전면에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26.01.06 ∙ 조회수 1,833
Copy Link

[인사] '2세 경영' 도인환 위비스 부사장 승진... 젊은 리더십 전면에  28-Image

도인환 위비스 신임 부사장


여성복 '지센'과 골프웨어 '볼빅어패럴'을 전개하는 위비스(회장 도상현)가 도인환 상무를 부사장으로 승진하는 등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오너 2세인 도 부사장은 위비스에서 이커머스와 마케팅을 총괄하며 온라인 비즈니스 성장 구조를 구축하고,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을 주도한 핵심 인물이다. 

 

신규 영(Young) 브랜드 론칭을 추진하고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을 통해 시장 확장 가능성을 입증했으며,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 설계 및 운영 고도화, 자사 온라인 채널 매출 성장 구조 구축 등 실질적 성과를 통해 위비스의 온라인 고객 접점과 브랜드 확산 전략의 기반을 견고히 다져왔다.


위비스 관계자는 “이번 인사를 통해 차세대 리더십 기반의 ‘뉴 웨이브’ 실행 체계를 본격화한다”라며 “글로벌·디지털화된 경영 환경 속에서 새로운 성장과 도약을 이끌며 리더십을 성과로 증명하는 것이 과제”라고 말했다. 


도 부사장은 플라잉타이거코리아 대표를 역임했으며, 위비스 합류 이후에는 온라인부문 이커머스 리더로서 DI 및 AI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운영 고도화와 확장 전략을 이끌어 왔다. 또한 플랫폼 확장 및 신규 브랜드 론칭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시장 대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인사] '2세 경영' 도인환 위비스 부사장 승진... 젊은 리더십 전면에  1826-Image


이주훈·이호욱 상무 승진, 유통 경쟁력·상품/공급 운영 고도화

 

이와 함께 위비스는 이주훈 지센사업부 RM부문 부장을 상무로 승진 인사했다. 이 상무는 영업전략 기획과 유통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행 구조 설계에 주력하며, 시장 대응 전략의 정교한 조율과 채널 경쟁력 강화를 이끈다. 또 이호욱 CMP부문 부장 역시 상무로 승진해 전사 구매 통합을 총괄한다. 상품 라인 전략 강화, 생산 계획 고도화, 시즌 주력 상품 경쟁력 확보, 공급 구조 안정성 제고를 책임진다.

 

위비스 관계자는 “이번 리더십 재편은 단순한 직책 변경이 아니라 성장과 관리의 분절을 없애 실행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통합 운영 체계 강화”라며 “디지털 역량은 지속 강화·고도화해 나갈 핵심 투자 영역으로, 사업 전반의 혁신과 경쟁력 확대를 균형 있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위비스는 이번 인사를 통해 브랜드 확장, 채널 경쟁력 강화, 상품 및 공급 운영 고도화, 고객 경험 혁신을 포괄하는 사업 경쟁 구도를 구축하고, 시장 변화 속에서 보다 유연하고 강한 대응 구조를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인사·구인·구직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클릭)

☞ 헤드헌팅 의뢰 프로세스 알아보기(클릭)

☞ 구인·구직 의뢰 바로가기(클릭)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