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 '스키 캡슐 컬렉션' 백화점 매출 성과 속 다음 행보는?

한성에프아이(대표 김한흠)의 이탈리아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시즈 (SEASE)’가 스키 캡슐 컬렉션이 국내외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내며 차기 시즌 유통 확장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다.
해당 스키 컬렉션은 전통적인 기능성 스키웨어 카테고리와는 명확히 차별화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는 해당 컬렉션이 스키웨어가 아닌 고급 겨울 아우터의 연장선으로 구매가 이뤄지며, 단발성 시즌 아이템이 아닌 매출 기여도가 검증된 카테고리로 자리잡았다.
매장 관계자는 “완성도 높은 겨울 아우터를 찾는 고객이 자연스럽게 스키 컬렉션으로 유입되는 경우가 많다”며 “착용 만족도가 높아 구매 전환 속도가 빠른 편”이라고 말했다.
해외에서도 글로벌 주요 패션 매체와 하이엔드 리테일 커뮤니티 등을 통해 ‘사토리얼 테크 스키 키트(Sartorial Tech Ski Kit)’로 소개되며, 이탈리아 사토리얼 테일러링 기반의 패턴과 고성능 멤브레인을 결합한 하이엔드 하이브리드 스키웨어로 평가받고 있다.
제품 경쟁력도 명확하다. 캐시미어와 메리노 울 등 럭셔리 천연 섬유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소재, 도시와 슬로프 환경을 모두 고려한 설계한 지속 가능성을 전제로 한 소재 철학 등 다양한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이러한 혁신성을 인정받아 지난 2022년에는 ‘이탈리아 패션협회(CNMI) 지속가능 패션 어워드’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향후 글로벌 평가와 판매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 사업에 집중할 예정이다. 매장 확대, 카테고리 확장, 팝업스토어 전개 등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시즈 관계자는 “자사 스키 컬렉션은 기존 스키웨어와 럭셔리 아우터 사이의 공백을 메우는 드문 사례다”며 “하이엔드 고객층을 보유한 백화점 및 셀렉티드 리테일 환경에서 확장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jpg&w=1080&q=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