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족 수요 잡는다... 4910, 남성 뷰티 카테고리 론칭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
25.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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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10, 뷰티 카테고리 론칭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뷰티 카테고리를 공식 론칭했다. 그루밍족 확산에 맞춰 남성 고객이 뷰티 상품을 손쉽게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플랫폼 차원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4910은 뷰티 카테고리 시범 운영 4개월 만에 뷰티 거래액이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주문 수(168%)와 주문 고객 수(158%) 모두 2.5배 이상 증가했다. 화장품 역시 개인의 취향이 담긴 영역인 만큼 스타일 분야에 최적화된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고객과 상품을 정교하게 연결한 것이 주효했다.


베타 테스트 기간(8월 1일~11월 30일) 빅데이터 분석 결과, 스틱 형태로 간편성을 높인 '스틱 파운데이션' 검색량은 전년대비 165% 급증했다. 이 밖에도 바디스프레이(523%), 발색 립밤(130%), 아이브로우(90%), 헤어 토닉(200%), 헤어스프레이(140%) 등이 눈에 띄는 검색량 증가세를 보였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4910 뷰티는 스킨케어, 클렌징 등 기초부터 립밤, 베이스·포인트 메이크업, 헤어·바디케어 상품까지 폭 넓은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앱(애플리케이션) 메인 화면의 ‘맨즈 케어’ 아이콘을 통해 쉽게 진입 가능하며, 타 카테고리 대비 자주 찾는 ‘스킨·로션’의 경우 별도 아이콘을 마련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다슈(DASHU)’ ‘오브제(OBgE)’ ‘포뷰트(F:B)’ ‘그라펜(GRAFEN)’ ‘리우젤(REUZEL)’ 등 인기 뷰티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4910 관계자는 “입고 걸치고 바르는 등 자기 관리에 진심인 남성이 늘어남에 따라 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 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뷰티 카테고리를 론칭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뷰티 브랜드와 상품 라인업을 적극 확대해 만족도 높은 화장품 쇼핑 환경을 구축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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