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족 수요 잡는다... 4910, 남성 뷰티 카테고리 론칭

4910, 뷰티 카테고리 론칭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뷰티 카테고리를 공식 론칭했다. 그루밍족 확산에 맞춰 남성 고객이 뷰티 상품을 손쉽게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플랫폼 차원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4910은 뷰티 카테고리 시범 운영 4개월 만에 뷰티 거래액이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주문 수(168%)와 주문 고객 수(158%) 모두 2.5배 이상 증가했다. 화장품 역시 개인의 취향이 담긴 영역인 만큼 스타일 분야에 최적화된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고객과 상품을 정교하게 연결한 것이 주효했다.
베타 테스트 기간(8월 1일~11월 30일) 빅데이터 분석 결과, 스틱 형태로 간편성을 높인 '스틱 파운데이션' 검색량은 전년대비 165% 급증했다. 이 밖에도 바디스프레이(523%), 발색 립밤(130%), 아이브로우(90%), 헤어 토닉(200%), 헤어스프레이(140%) 등이 눈에 띄는 검색량 증가세를 보였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4910 뷰티는 스킨케어, 클렌징 등 기초부터 립밤, 베이스·포인트 메이크업, 헤어·바디케어 상품까지 폭 넓은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앱(애플리케이션) 메인 화면의 ‘맨즈 케어’ 아이콘을 통해 쉽게 진입 가능하며, 타 카테고리 대비 자주 찾는 ‘스킨·로션’의 경우 별도 아이콘을 마련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다슈(DASHU)’ ‘오브제(OBgE)’ ‘포뷰트(F:B)’ ‘그라펜(GRAFEN)’ ‘리우젤(REUZEL)’ 등 인기 뷰티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4910 관계자는 “입고 걸치고 바르는 등 자기 관리에 진심인 남성이 늘어남에 따라 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 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뷰티 카테고리를 론칭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뷰티 브랜드와 상품 라인업을 적극 확대해 만족도 높은 화장품 쇼핑 환경을 구축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jpg&w=1080&q=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