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점 전략부터 브랜딩 팁까지’ 무신사, 소상공인 실질적 지원 나서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
25.12.17 ∙ 조회수 434
Copy Link

‘입점 전략부터 브랜딩 팁까지’ 무신사, 소상공인 실질적 지원 나서 27-Image

무신사 관계자가 '2025 소상공인 PB·직매입 상담회'에서 설명하는 모습


무신사(대표 조만호 조남성)가 온·오프라인 플랫폼 입점을 희망하는 초기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해 실질적인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무신사는 지난 16일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하 한유원)이 주관하는 ‘2025년 4회차 소상공인 PB·직매입 상담회’에 참여해 무신사스토어 입점을 희망하는 미입점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기초 입점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무신사가 한유원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상담회에서 진행하는 첫 번째 공식 교육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상품력을 갖추고도 정보 부족으로 온라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무신사 입점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이들의 성장을 돕는 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날 교육 세션에는 무신사 파트너성장지원 조직의 실무 담당자들이 직접 연사로 나섰다. 현장에 참여한 167개의 업체 중에서 60% 이상이 패션, 뷰티, 리빙 등 무신사와 연관성이 높은 브랜드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로서 참여도가 높았다.


무신사는 미입점 소상공인의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입점 교육 자체에 집중해 실질적인 정보 제공에 주력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무신사스토어 운영 구조 및 기본 정책 소개 △입점 프로세스 단계별 안내 △카테고리별(패션·뷰티·리빙) 입점 시 유의 사항 △입점 후 활용 가능한 마케팅 캠페인 소개 순으로 구성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신진 브랜드가 입점 승인을 받기 위해 갖춰야 할 필수 요건과 브랜드 매력도를 높이는 브랜딩 팁을 공유하니 소상공인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패션뿐만 아니라 뷰티, 리빙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된 무신사스토어에서 소상공인 브랜드가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