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크리스마스 앞두고 ‘선물 소비’ 불붙었다... 거래액 40%↑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
25.12.15 ∙ 조회수 302
Copy Link

29CM, 크리스마스 앞두고 ‘선물 소비’ 불붙었다... 거래액 40%↑ 27-Image

(좌)일광전구 X 웜그레이테일 홀리데이 에디션·(우)이야이야앤프렌즈 홀리데이 에디션


무신사(대표 조만호 조남성)가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크리스마스를 열흘가량 앞두고 패션·홈 인테리어 소품과 선물하기 거래액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29CM가 최근 열흘간(12월 1~10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크리스마스’ 키워드 검색량이 전월 동기 대비 70% 넘게 뛰었다. 트리·오너먼트·양말·테이블웨어 등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 거래액도 직전 열흘(11월 21~30일)과 비교해 40%가량 증가했다. 


특히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출시한 신제품이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조명 브랜드 ‘일광전구’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웜그레이테일’이 협업해 29CM에 단독 출시한 ▲포터블 스노우맨8 홀리데이 에디션이 대표적이다. ‘이야이야앤프렌즈’가 29에디션으로 선보인 ▲미니 올리브오일 6종 세트 크리스마스 에디션도 인기를 얻고 있다. 


연말을 맞아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도 증가했다. 취향에 맞는 파자마를 즐겨 입는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최근 열흘간 파자마 선물하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홈웨어 브랜드 ‘오끼뜨’는 레드와 그린 2가지 색상의 파자마 세트를 크리스마스 패키지로 출시해 호평을 얻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29CM는 크리스마스 테마의 다양한 패션잡화·홈 아이템을 모은 ‘29 홀리데이(29 Holiday)’ 기획전을 이달 25일까지 진행한다. 테이블웨어, 홈데코, 푸드 등 연말 모임에 활용도 높은 다양한 홈 아이템은 물론 가족, 연인, 친구에게 선물하기 좋은 패션 소품들을 큐레이션해 제안한다. 


기획전 기간 29CM는 구매자 전원에게 최대 3만원 할인 가능한 14% 할인 쿠폰과 1만5000원 장바구니 쿠폰을 동시에 제공한다. 29선물하기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기획전 할인에 중복 적용하는 13% 할인 쿠폰 2장도 함께 지급할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zizi@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