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무통, 브랜드 가치 일본까지 확산 '도쿄 산책회' 성료

‘편하지 않으면 출시하지 않는다’는 브랜드 철학을 가진 우주텍(대표 허민수)의 걷기 편한 신발 브랜드 르무통(LeMouton)이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글로벌 행보를 확장하며, 일본에서 진행한 ‘도쿄 산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도쿄 산책회’의 참가자들은 르무통을 신고 도쿄타워를 비롯 아름다운 명소를 함께 걸으며, 플로깅 활동을 통해 길 위의 쓰레기를 수거해 도시 환경을 깨끗하게 만드는 데 동참했다. 뿐만 아니라 르무통이 준비한 필름 카메라로 주변 풍경과 서로의 모습을 담아내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현지 참가자들은 “르무통 신발을 신고 실제로 걸어보며 편안한 착화감을 잘 느낄 수 있었다”, “르무통의 편안함은 물론, 걷는 즐거움까지 함께 느낄 수 있었다”라는 의견을 남기는 등 행사 전반은 물론 르무통의 편안함에 대해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도쿄 산책회’는 해외 행사나 제품 홍보를 넘어 르무통의 직원들이 현지 참가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르무통의 핵심 가치인 ‘편안함’과 ‘걷는 즐거움’을 진정성 있게 전달하고자 한 글로벌 확장 활동의 첫 시작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르무통은 이처럼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또한, 올해 초부터 일본 시장에 진출한 르무통은 최근 라쿠텐(Rakuten)에서 위킹화 카테고리 실시간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소비자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얻으며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확장의 바탕에는 ‘편하지 않으면 출시하지 않는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자연 소재 메리노 울에 자체 기술력과 30년 직조 노하우를 더한 특허 원단 H1-TEX(에이치원텍스)를 적용하여 부드러움, 신축성, 가벼움 등 독보적인 편안함을 제공하는 르무통의 제품력이 국내를 넘어 해외의 고객들에게까지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르무통은 이미 국내에서 소비자 리뷰 평점 평균 4.9점을 기록하며 높은 신뢰를 입증했으며, 대표 제품 ‘메이트(Mate)’는 단일 제품으로 누적 판매 120만 족을 돌파했다. 이러한 고객 만족을 기반으로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컴포트슈즈 부문 수상과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컴포트 슈즈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르무통 관계자는 “이번 ‘도쿄 산책회’는 르무통의 핵심 가치인 편안함과 걷는 즐거움을 기반으로 해외 고객과 소통한 첫 사례”라며, “르무통은 앞으로도 브랜드의 본질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르무통만의 독자적인 영역 구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르무통은 국내에서도 브랜드 가치를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걷기 좋은 길인 문경새재에서 오프라인 캠페인,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르무통 빌리지’와 걷기 축제 ‘르무통 산책회’ 개최, 국가유산청과 함께하는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 산사의 길」 동참 등 다방면의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jpg&w=1080&q=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