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방문객’ LCDC서울, 스위트스팟과 파트너십 체결

강우현 기자 (noblekang@fashionbiz.co.kr)|25.09.10 ∙ 조회수 522
Copy Link

‘100만 방문객’ LCDC서울, 스위트스팟과 파트너십 체결 3-Image

LCDC서울 C동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의 복합 문화 공간 'LCDC서울(LCDC SEOUL)'이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대표 김정수)과 협약을 맺고, 공간 운영 효율과 수익 극대화를 위한 전략적 협업을 시작한다.

 

LCDC서울은 패션·라이프스타일 기업 에스제이그룹이 운영하는 총 4층, 1652㎡(약 500평) 규모의 공간이다. 야외 스퀘어와 1층 카페, 2층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6개의 브랜드를 상시로 만나는 3층 도어스(DOORS), 4층 브런치 레스토랑까지 패션, 브랜드, 문화, F&B를 결합한 공간 플랫폼이다.

 

‘100만 방문객’ LCDC서울, 스위트스팟과 파트너십 체결 578-ImageLCDC서울 4층 제이드앤워터


특히 2021년 오픈 초기부터 서울 성동구 성수동의 ‘핫플레이스’로 입소문을 탔다. 연무장길 동편 끝자락이라는 입지에도 라이브 뮤직 공연, 북 토크쇼 등 자체 시그니처 콘텐츠에 힘입어 올 7월에는 100만 방문객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번 스위트스팟과의 협약은 공간 유입과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LCDC서울 내 독립 공간인 C동(1층 18평, 2층 28평)의 대관을 스위트스팟에 위탁해 브랜드 팝업 확대로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하고 브랜드들과의 협업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스위트스팟은 '스테이지 엑스 익선' '스테이지 엑스 성수 도원' '스테이지 엑스 성수 403' ‘스테이지 엑스 T팩토리 성수’ 등의 공간을 전문적으로 위탁 운영하며, 팝업스토어, 오프라인 이벤트, 브랜드 컬래버 행사를 기획하는 국내 대표 기업이다. '룰루레몬' '지그재그' '디즈니' 'NCT' 등의 팝업을 선보이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 LCDC서울의 C동 공간은 스위트스팟이 운영하는 ‘팝가’ 등의 앱을 통해 '스테이지 엑스 성수 17(@LCDC)'(가칭) 이라는 별도의 이름으로 노출될 예정이다.

 

LCDC서울의 공간 활성화 전략은 기존 공간을 리뉴얼한 F&B 비즈니스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9월 6일에는 4층 인테리어를 새단장해 ‘제이드앤워터’를 신규 오픈했다. 제이드앤워터는 5년 연속 ‘블루리본’과 2025년 ‘레드리본’에 동시 선정될 만큼 맛과 서비스로 유명하며, 옥수점과 서울역점을 통해 사업성이 검증된 다이닝 브랜드다.

 

‘100만 방문객’ LCDC서울, 스위트스팟과 파트너십 체결 1603-Image

LCDC서울 4층 제이드앤워터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제이드앤워터 성수LCDC점은 성수 지역에 늘고 있는 외국인, 가족 단위 방문객까지 겨냥해 성수동에서는 드물게 브레이크타임 없는 ‘올데이 브런치 및 다이닝’이다. 기존 제이드앤워터의 인기 메뉴를 보강해 오픈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케이터링, 파티 등 다양한 대관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러한 움직임을 통해 LCDC서울은 최근 빠른 속도로 확장 추세인 동 연무장길 유동 인구를 견인할 핫플레이스로서 공간에 더욱 힘을 실을 계획이다. LCDC서울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부터 더 다채로운 콘텐츠, 신규 브랜드의 팝업 유치와 외국인 방문객 대상 이벤트를 강화하고자 스위트스팟과 협업을 체결하고 제이드앤워터를 유치했다”라며 “방문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창의적인 콘텐츠와 입소문난 인기 레스토랑까지 브랜드, 패션, 문화, F&B를 아우르는 풍성한 경험을 성수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