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올 1분기 日 거래액 2배 성장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올해 1분기 일본 거래액 2배 증가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는 올 1분기(1~3월) 글로벌 스토어의 일본 거래액이 전년대비 114%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일본 누적 회원 수와 구매 고객 수도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났다. 신규 고객이 유입되면서 K-패션 브랜드 거래액 확대로 이어진 것이다. 3월 기준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의 일본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전년대비 82% 성장했다.
무신사는 2021년 일본 도쿄에 첫 해외법인으로 무신사재팬을 설립한 이후 현지 패션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적극적인 투자와 현지화 전략에 힘입어 일본 거래액은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 무신사는 일본에서 한국 패션 브랜드를 가장 폭넓게 접할 수 있는 패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K-패션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 가교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무신사 글로벌을 통해 일본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인 K-패션 브랜드들이 라이징 브랜드로 주목받는 사례도 늘고 있다. 실제 올해 1분기에 일본 내 거래액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브랜드는 '블루엘리펀트' '엘씨디씨티엠' '유라고' 등 총 30개에 달한다.
이 가운데 '마뗑킴' '예스아이씨' '일리고' 등은 올해 들어 월 억대 거래액을 기록하며 인기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예스아이씨는 시그니처 로고가 돋보이는 캐주얼 의류가 큰 호응을 얻으며 올해 처음으로 월 거래액이 5억원에 달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일본 시장에서 무신사 글로벌의 거래액 성장은 현지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쇼케이스 콘텐츠 등 일본 고객이 K-패션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브랜딩 전략이 주요 배경으로 작용했다. 여기에 국내 시장의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에서 인기 급상승 중인 브랜드와 제품을 선별해 일본 고객 맞춤형으로 노출을 강화한 전략도 거래액 확대에 주효한 역할을 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일본 고객에게 한국 패션 브랜드를 매력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현지화된 마케팅과 콘텐츠, 브랜딩 전략을 시도한 결과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패션 브랜드가 일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K-패션의 해외 진출을 견인하는 글로벌 패션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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