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코스테, '라코스테1933' 팝업 이벤트 진행

박진한 기자 (pxrkjxnhxn@fashionbiz.co.kr)|24.05.13 ∙ 조회수 1,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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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라코스테(대표 배재현)가 전개하는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가 폴로 컬렉션의 헤리티지를 기념하는 라코스테1933(LACOSTE1933)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시 성수동 플라츠2에서 5일간 진행한다.

 

라코스테1933 팝업은 브랜드의 창립자이자 1920년대 테니스 레전드였던 르네 라코스테가 세계 최초로 폴로 셔츠를 선보였던 1933년부터 오늘날까지 이어져 온 폴로 컬렉션의 헤리티지를 조명하는 팝업이다.

 

팝업은 폴로 컬렉션의 헤리티지를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전시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전시 공간 1층에서는 브랜드의 창립자 르네 라코스테의 스토리와 라코스테 프랑스 본사 트루와 (Troyes) 팩토리에서 공수해온 아카이브 피스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그간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선보인 컬래버레이션 컬렉션부터 브랜드의 역사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헤리티지 비주얼 및 드로잉 등 기존에 쉽게 만나보지 못했던 브랜드의 탄생과 히스토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폴로 아카이브 전시 등,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 선보여

 

동시에 이를 기념하며 쓸모를 잃어버린 의류를 재료로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작업을 하는 김은하 작가와 협업한 작품을 선보인다. 판매가 어려운 라코스테의 폐 재고를 활용해 브랜드의 심볼을 모티브로 현실에 실제하는 듯한 모습의 아이코닉한 악어 작품을 구현했다.

 

2층 전시 공간에선 클래식 핏, 프렌치 레귤러 핏, 슬림 핏으로 라코스테만이 유일하게 보유한 폴로셔츠의 다양한 핏과 풍부한 컬러 팔레트의 폴로 컬렉션 그리고 빈티지 컬렉션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브랜드의 헤리티지 비주얼을 담은 포스트 카드 숍, 타이니 북숍, LP 뮤직 스테이션, 감각 넘치는 항공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부스까지 다이나믹한 경험을 제공하며 라코스테가 추구하는 프렌치 라이프 스타일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다. 타이니 북숍은 서촌의 유니크한 아트북숍이자 복합문화공간인 ‘더레퍼런스’와 함께한다.

 

라코스테의 정원(Jardin de Lacoste)에서는 라코스테 폴로 컬렉션만이 지닌 풍부한 컬러 팔레트에 기반한 플라워숍을 선보인다. 르카페 라코스테(Le Café Lacoste)도 팝업 기간 한시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르카페 라코스테는 2022년 베를린에 한시적으로 오픈, 지난해 도쿄의 라코스테 하라주쿠 플래그십 이후, 세번째로 서울에서 선보이는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미니 플라워 부케 증정부터 르카페 라코스테에서 즐기는 커피타임, 메시백 증정 등 다채롭고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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