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S*FBZ] 원경묵 커스텀어스, 굿 오피스 워크웨어 캐주얼
반응 생산 시스템이 갖춰진 디자이너 브랜드! 남성 오피스 워크웨어 캐주얼 브랜드 ‘커스텀어스’의 최대 강점이다. 커스텀컴퍼니(대표 원경묵)가 국내 어패럴 회사들과 ODM, OEM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 납품하고 있는 커스텀팩토리라는 자체 생산 의류 공장을 자회사로 설립해 제품 퀄리티와 고객의 취향에 맞는 아이템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커스텀어스는 ‘개성 극대화(Maximize your individuality)’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표방하며 각자의 개성을 중시하는 남성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탄생한 어반 라이프스타일 오피스 워크웨어 캐주얼 브랜드다.
복장의 규제가 없는 사무 공간에서 근무하는 34 ~ 39세의 남성 오피스 워커로 자신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으로서 의류를 받아들이는 그룹이 메인 타깃이다. 서브 타깃은 40 ~ 45세로 역시 별다른 의복의 규제가 없는 일터에서 근무하는 남성 근로자로 남과 차별화되기를 원하면서도 가장으로서 가성비 또한 포기할 수 없는 기성세대 그룹이다.
<커스텀+어스, 새로운 관습으로 뿌리내리길 염원한다!>
원경묵 커스텀컴퍼니 대표는 “우리(Us)라는 단어와 새로운 관습(Neo Custom)의 합성어로 구성된 커스텀어스(Customus)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생각과 가치관, 다양한 문화와의 공존을 통해서만 행복해질 수 있다는 생각이 우리의 새로운 관습(custom)으로 뿌리내리기를 염원한다는 브랜드 정신에 기반을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커스텀어스는 다양한 라인으로 전개되고 있다. 먼저 엑스오피스(X-OFFICE) 라인은 ‘대중 속에서 나의 본질을 깨닫다’라는 테마로 자신만의 개성을 중시했던 X-세대를 떠올리며 ‘나는 남과 다르다”라는 정신에 베이스를 두고 자신의 유니크 한 개성을 좀 더 자유롭고 내추럴하게 때론 큐트(Cute) 하게 표현하는 캐주얼 한 프레피 오피스룩이다.
티웍스(T-WORKS) 라인은 무경계화 즉 ‘패션은 사이즈일 뿐 나이가 아니다’라는 정신에 기초를 두고 있다. 연령과 세대를 넘어 스트리트 라이프스타일의 감성 코드에 절제된 빈티지한 워크웨어와 밀리터리룩을 커스텀어스의 브랜드 콘셉트에 맞게 재해석해 표현한 스트리트 캐주얼룩이다.
서브 라인으로 구성된 픽시(FIXIE)는 ‘픽시’라는 자전거에 영감을 받아 탄생된 라인으로 자출족과 도심을 여행하는 라이더들을 위해 스트리트 캐주얼룩의 감성과 스포츠룩의 기능을 믹스해 만든 스트리트 스포티브 캐주얼이다.
커스텀어스의 제품들은 기존 이너와 바텀 라인을 중심 아이템으로 전개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는 정책을 가져왔고 브랜드의 인지도가 조금씩 높아짐에 따라 아우터 전개로 브랜드의 기획 방향을 넓혀가고 있다. 추후 브랜드의 성장 추이에 따라 액세서리 라인 전개도 고려하고 있다.
봄 가을 재킷의 소매가는 18만9000 ~ 23만9000원이며 셔츠는 9만9000 ~ 12만9000원, 스웻셔츠는 7만9000 ~10만9000원이다. 반팔티는 5만9000 ~ 7만9000이며 팬츠 가격대는 9만9000 ~ 13만9000원 선이다. 홀세일은 정상가의 40 ~ 50%로 책정되며 재고 수주 진행 시 MOQ는 사이즈별 1장씩이며 생산 진행 시는 컬러별 30피스다. 생산 후 납품까지는 보통 30 ~ 45일 정도 소요된다.
한편 커스텀컴퍼니가 지난 2016년 공식 론칭한 커스텀어스는 2018년 4월에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에 위치한 동대문 및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지원 기관인 ‘하이서울쇼룸’에 입점해 ‘하이서울패션쇼’와 ‘하이서울패션마켓’ 등의 지원을 받으면서 본격화적인 브랜딩을 할 수 있었다.
특히 ‘2019 F/W 하이서울패션쇼’ 런웨이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패션쇼와 패션 마켓 등은 물론 캐논과의 협업 브랜드 론칭, 중국 ‘시크’ 전시회 참가 등을 하이서울쇼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글로컬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원경묵 사장은 “하이서울패션쇼와 하이서울패션마켓은 물론 각종 수주 전시회 참가로 국내외 바이어 연결 등에 하이서울쇼룸의 많은 도움을 받았다”면서 “이런 다양한 브랜드 지원 사업 혜택으로 현재 자사몰과 함께 무신사 코오롱몰 W컨셉 29CM 스토어팜 롯데온 SSF몰 댄블 에슬러 위즈위드 AK몰 등의 온라인에 입점해 있다. 또 오프라인은 한컬렉션 제주와 수피(SUPY) 명동, 인천점 그리고 미국 LA 유닉(UNIK) 등에서 성업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패션비즈=홍영석 기자]
<원경묵 커스텀컴퍼니 브랜드 ‘커스텀어스’ 현황>
☞ 회사 프로필
_ 2013.03 커스터마이징컴퍼니 설립
_ 2013.03 Customfixie 상표 등록
_ 2014.11 Customhomme 상표 출원
_ 2014.11 Customhomme 남성 잡화 편집숍 브랜드 론칭
_ 2014.11 Customhomme 홈페이지 구축
_ 2015.01 Customhomme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
_ 2015.01 LF와 ODM, OEM 계약 체결
_ 2015.10 연구 개발 전담 부서 지정
_ 2016.01 벤처기업 인증
_ 2016.12 ‘커스텀어스(Customus)’ 스트리트 브랜드 론칭
_ 2017.01 Customus 홈페이지 오픈
_ 2017.03 커스텀컴퍼니 법인 전환
_ 2017.09 2018 S/S 인디브랜드페어 참가
_ 2018.03 2018 F/W 패션코드 참가
_ 2018.04 하이서울쇼룸 입점
_ 2018.04 커스텀팩토리 자사 공장 설립
_ 2018.05 하이서울패션 올림픽공원 POP-UP 행사 및 단독 PT쇼 진행
_ 2018.06 인디브랜드페어 전시회 참 가및 PT쇼 진행
_ 2018.10 2019 S/S 패션코드 전시 및 패션쇼 진행
_ 2018.10 2019 S/S 제너레이션넥스트인서울 전시회 참가
_ 2018.10 2019 S/S 서울패션위크 오프쇼 참가
_ 2019.03 2019 F/W CHINA FASHION WEEK 패션쇼 참가
_ 2019.03 2019 F/W 하이서울패션쇼 참가
_ 2019.03 2019 F/W 제너레이션넥스트인서울 전시회 참가
_ 2020.10 2021 S/S 하이서울패션쇼 참가
_ 2021.03 2021 F/W 하이서울패션쇼 참가
_ 2021.11 한국섬유산업협회 2021년 우수브랜드 선정
_ 2022.06 CANON X CUSTOMUS ‘C-LOGUE’ 브랜드 론칭
_ 2022.08 2022 트렌드페어 전시회 참가 및 패션쇼
_ 2022.10 2023 S/S 패션코드 전시회 참가 및 패션쇼
_ 2022.10 2023 S/S 하이서울패션쇼 참가
_ 2022.10 CANON X CUSTOMUS 협업 패션쇼
_ 2023.03 2023 F/W 하이서울패션쇼 참가
_ 2023.05 KOFMAA & 하이서울쇼룸 패션쇼 참가
_ 2023.09 2024 S/S 하이서울패션쇼 참가
_ 2023.10 2024 S/S 패션코드 전시회 및 패션쇼 참가
_ 2024.03 중국 상해 CHIC 참가
_ 2024.03 2024 F/W 패샌코드 전시회 참가
☞ 콘택트 포인트
_ 업체명 : 커스텀컴퍼니 / 대표전화 : 82-2-435-8048
_ 대표자명 : 원경묵 (WON KYUNGMOOK) / 핸드폰 : 82-10-3770-8048 / 이메일 : customizing@nate.com
_ 주소 : (05063) 서울특별시 광진구 뚝섬로 607 (자양동) (607, Ttukseom-ro, Gwangjin-gu, Seoul, Republic of Korea)
_ 홈페이지 : www.customus.co.kr
_ SNS : www.instagram.com/customus_official
*본 기사는 ‘하이서울쇼룸(HiSS)’을 통해 신진 디자이너들의 판로 개척 및 홍보 마케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민간 위탁 운영사 제이케이디자인랩(대표 홍재희)과 37년 전통의 패션비즈(FASHIONBIZ)가 글로컬(Golcal=global+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 일환으로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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