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플로우’ 빅데이터 이용한 맞춤형 여름상품, 세일 이벤트 진행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
21.05.28 ∙ 조회수 3,223
Copy Link
패션 플랫폼 브리치(대표 이진욱)가 운영하는 패션 전문 통합 관리 솔루션 '비플로우'가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을 취향을 저격한 여름 상품을 선보인다.

‘비플로우’ 빅데이터 이용한 맞춤형 여름상품, 세일 이벤트 진행 97-Image




비플로우는 작년 여름 시즌에 발생한 60만건의 판매데이터 및 15만개의 상품데이터와 올해 봄 시즌 판매된 100만건의 판매데이터와 20만개의 상품 데이터를 분석하여, 올 여름 트렌드를 예측하고, 소비자 선호도 높은 상품들을 추려 대규모 행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 여름 시즌을 강타할 린넨 소재의 자켓, 티셔츠, 팬츠 등의 3천여개의 상품의 세일을 준비하였고, 레이스 디테일을 살린 블라우스, 셔츠 등 1천여개의 상품 및 미니 원피스, 하프 원피스 등 1만 5천여개의 미니 원피스 상품을 주력으로 릴레이 세일을 진행중이다.

G마켓에서는 ‘패션 페스타’ 행사에 맞춰 린넨룩으로, SSG에서는 이번주 내내 ‘브리치 위크’를 진행하며, GS SHOP에서는 ‘썸머 패션 위크’를, 롯데ON 에서는 ‘썸머 데일리 룩’ 기획전을 통해 린넨 소재를 테마로 최대 50% 할인행사를 이어간다. 이 밖에도 CJ onstyle과 패션페어 행사를 진행하며 브리치를 통해 입점한 국내 패션 로드샵들의 세일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비플로우의 박용표 이사는 ”데이터의 축적만큼 중요한 것은 분석과 활용이다, 판매 및 주문 데이터를 통한 소비자 선호도를 추출하고 이를 근거로 준비한 상품은 소비자에게 보다 적극적인 어필이 가능하며 이는 쇼핑몰 및 판매자들의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다.”며 패션 판매자들이 비플로우 솔루션을 찾는 이유를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이러한 빅데이터를 쌓아가며 더 많은 부분에 적용해 나가며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갈 것.”이라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소재에서부터 패턴, 디테일 등 인지도 높은 상품 속성값을 기반으로 준비된 세일 상품으로 올 여름 소비자의 구매와 판매자들의 매출 상승에 기여하며 빅데이터 관리 솔루션 플랫폼으로 자리를 굳히겠다는 계획이다.

솔루션을 출시한지 2년도 되지 않은 ‘비플로우’는 △종합몰, 오픈마켓, 소셜 커머스 등 국내 중요 15개 플랫폼 진출, △누적 거래액 1천억 돌파, △연간 40만건 이상의 상품데이터와 200만건 이상의 판매 데이터를 통한 빅데이터를 활용하며 업계 1등 패션전문 통합관리 솔루션으로 패션 셀러들의 입점이 잇따르고 있다.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