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News
코리아패션대상, 대통령 표창 손문국·정구호 영예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20.12.02 ∙ 조회수 6,663
Copy Link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가 주관하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의 일환인 ‘2020 대한민국패션대상’ 시상식이 어제(1일) 서울 대치동 섬유센터에서 개최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현장 행사 참여 인원은 김완기 산업통상자원부 소재융합산업정책관과 한준석 한국패션산업협회 회장, 정동창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부회장, 박광혁 한국백화점협회 부회장, 패션산업 발전 유공자 등을 포함한 40인 내외로 제한했으며 비대면 줌(ZOOM) 접속 방식을 통해 다양한 패션 업계 인사들이 함께했다.
이날 김완기 소재융합산업정책관은 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3명에게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여했다. 대통령 표창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손문국 대표이사와 피큘리어인투이션의 정구호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손문국 대표는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화에 앞장서며 신세계인터내셔날을 1조4000억원 규모의 국내 유수의 패션 기업으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피큘리어인투이션의 정구호 대표는 총괄 기획자로 국내 브랜드의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서울패션위크 총감독으로서 국내 패션 디자이너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국무총리 표창은 오아이스튜디오 정예슬 대표와 브랜디 서정민 대표, 패션플랫폼 박원희 대표가 수상했다. 패션플러스 채영희 대표와 레이어 신찬호 대표,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 박문희 대표, 에스피엠컴퍼니 이은혁 대표, 까이에 김아영 디자이너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그 밖에 한국패션산업협회장 표창으로 네이버쇼핑부문 이윤숙 대표와 연예인 송민호가 이슈 트렌드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한국백화점협회장 표창으로 네파 이선효 대표와 데무 최병문 대표, 아이아이오피셜 계한희 디자이너에게 영예가 돌아갔다.
이어진 패션봉제산업인 유공자 부문에서는 더버즈 이상은 대표와 영패션 조정남 대표, 성광디자인뱅커 이관용 대표 3명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 외에도 동선 김현태 대표와 다우어패럴 김만갑 대표, 김용태 실장 등 3명이 한국패션산업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완기 소재융합산업정책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패션봉제 업계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산업 발전에 기여한 패션∙봉제인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면서 “정부도 패션산업의 디지털화 등을 위한 생태계 조성과 지속가능한 패션으로의 전환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빅데이터와 AI 등 디지털 기술로 촉발된 변화의 바람이 코로나19로 인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혁신을 통한 도약에 더욱 박차를 가해 위기에 강하고 유연한 산업으로 만들어 가자”라고 강조했다.
한편 코리아패션대상(‘08년~)과 대한민국패션대전(K패션오디션, ’83년~)을 2018년부터 통합한 가운데 12월 1일에 진행한 ‘2020 대한민국패션대상’은 대한민국 패션산업 발전에 공헌한 패션인과 봉제인을 시상하는 코리아패션대상 및 패션봉제산업인상, 글로벌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육성하는 K패션오디션(대한민국패션대전) 등 3개 행사로 개최됐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시상에 이어 홀로그램 영상 패션쇼가 펼쳐졌으며 줌(ZOOM) 애플리케이션과 한국패션산업협회 유튜브 및 동아TV 스타일라이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패션비즈=홍영석 기자]
☞ 관련 기사 보기(클릭)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