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트라(Lectra) Fashion PLM 4.0 출시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7.06.26 ∙ 조회수 9,9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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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 가죽, 산업용 섬유, 복합 재료 등 연성 소재를 사용하는 산업용 통합 기술 솔루션의 세계적 선두주자인 렉트라(Lectra)가 패션 및 의류 기업이 4차 산업혁명을 탐색하고 디지털 시대의 패션에서 번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초의 '제품 수명주기 관리 솔루션인 Lectra Fashion PLM 4.0'를 출시했다.
기업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기술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하느냐에 따라 성장하는 기업과 도태되는 기업이 결정될 것이므로 여기에는 상당한 위험 부담이 따르게 된다.
렉트라(Lectra) Fashion PLM 4.0은 패션 및 의류 기업이 인더스트리 4.0의 과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속도와 민첩성을 제공하도록 전면적으로 재구성 되어있다.
Lectra Fashion PLM 4.0은 시장에서 가장 광범위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기획부터 디자인과 생산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공급망의 지능형 신경센터 역할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공정과 기술, 인간 사이에 오류 없는 데이터 흐름을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다.
그리고 캐드(CAD), 어도비 일러스터레이터(Adobe Illustrator)와 같은 산업 표준 소프트웨어, 회사 IT 시스템(예: ERP) 및 외부 공급업체가 시스템에 연결되어 있어 공급망의 모든 담당자는 플랫폼에서 정보를 처리, 저장 및 공유하고 데이터의 무결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Fashion PLM 4.0 솔루션은 모범 사례, 패션업계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실제 시나리오에 기반을 두고 관리 및 반복 작업을 자동화하며, 서식, 표준 라이브러리 및 바로가기를 통해 부가 가치 활동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최종 결과는 패션 기업이 신속하게 트렌드에 뛰어들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빠르게 연결된 디지털 공급망이다.
새로운 Lectra Fashion PLM은 즉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소기업과 대기업, 브랜드, 소매업체, 제조업체의 다양한 니즈에 적합하도록 확장할 수 있다. 기업은 표준 제안을 통해 작은 규모로 시작한 다음 디자인 통합, 제품 디테일, 소싱, 샘플링, 비용 산출 등 최대 10개의 모듈 중에서 선택하여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솔루션은 월정액 혹은 영구 라이선스 방식으로 제공된다. 신속한 온보딩을 가능하게 하는 학습 도구를 통해 이 신제품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드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IT 팀은 새로운 Lectra Easy Tool을 통해 사용자의 니즈에 맞게 플랫폼을 구성할 수 있으며, 새로운 모바일 앱 Lectra Collection Advanced를 이용해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공유한다.
구현 절차도 간단해 기업은 비즈니스에 지장을 주지 않고 플랫폼을 빠르게 가동 및 실행하여 신속하게 투자 수익을 달성할 수 있다.
Lectra Fashion PLM 4.0은 전체 가치 사슬을 망라하는 시장 유일의 패션 전용 PLM 솔루션으로서, Lectra가 용기를 필요로 하는 이 새로운 디지털 세계에서 패션 기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4.0 전략을 발표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소프트웨어 제품이다.
Lectra가 패션업계에서 40년 이상 쌓아온 경험이 집약된 이 플랫폼은 인더스트리 4.0으로의 전환을 촉진하여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업에 경쟁 우위를 부여한다.
셀린 슈시 베두에 Lectra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최고책임자는 “우리는 고객이 인더스트리 4.0의 세계를 향해 첫 걸음을 내딛을 때 바로 옆에서 성공을 돕고 싶습니다. 오늘날의 패션 기업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강력한 새로운 PLM 플랫폼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고객이 디지털 시대의 패션에서 번창하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전했다.
Lectra 소개
Lectra 는 섬유, 가죽, 산업용 섬유, 복합 재료 등을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산업에 특화된 통합 기술 솔루션(소프트웨어, 자동 재단 장비 및 관련 서비스)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입니다. Lectra 는 패션, 의류, 자동차, 가구 등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주요 세계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각 시장에 맞게 특화된 Lectra 의 솔루션을 통해 제품 디자인, 개발 및 제조 공정을 최적화된 방법으로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Lectra 는 1,550 명 이상의 직원과 함께 100 개 이상의 국가에서 명망있는 기업 고객과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여 고객의 우수한 경영 실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Lectra 는 2016 년 2 억 8,800 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유로넥스트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www.lectra.com)
디지털화로 인해 소비자의 쇼핑 방식이 변화하고, 패션기업은 인터넷에 연결되어 언제든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개인화, 지속 가능성, 품질, 속도 등 모든 것을 갖기를 원하는 변덕스러운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해 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인더스트리 4.0은 제조업체의 운영 방식에 혁신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새로운 브랜드와 소매업체가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고객의 니즈를 신속하고 민첩하게 충족시키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보여준다.
기업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기술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하느냐에 따라 성장하는 기업과 도태되는 기업이 결정될 것이므로 여기에는 상당한 위험 부담이 따르게 된다.
렉트라(Lectra) Fashion PLM 4.0은 패션 및 의류 기업이 인더스트리 4.0의 과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속도와 민첩성을 제공하도록 전면적으로 재구성 되어있다.
Lectra Fashion PLM 4.0은 시장에서 가장 광범위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기획부터 디자인과 생산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공급망의 지능형 신경센터 역할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공정과 기술, 인간 사이에 오류 없는 데이터 흐름을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다.
그리고 캐드(CAD), 어도비 일러스터레이터(Adobe Illustrator)와 같은 산업 표준 소프트웨어, 회사 IT 시스템(예: ERP) 및 외부 공급업체가 시스템에 연결되어 있어 공급망의 모든 담당자는 플랫폼에서 정보를 처리, 저장 및 공유하고 데이터의 무결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Fashion PLM 4.0 솔루션은 모범 사례, 패션업계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실제 시나리오에 기반을 두고 관리 및 반복 작업을 자동화하며, 서식, 표준 라이브러리 및 바로가기를 통해 부가 가치 활동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최종 결과는 패션 기업이 신속하게 트렌드에 뛰어들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빠르게 연결된 디지털 공급망이다.
새로운 Lectra Fashion PLM은 즉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소기업과 대기업, 브랜드, 소매업체, 제조업체의 다양한 니즈에 적합하도록 확장할 수 있다. 기업은 표준 제안을 통해 작은 규모로 시작한 다음 디자인 통합, 제품 디테일, 소싱, 샘플링, 비용 산출 등 최대 10개의 모듈 중에서 선택하여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솔루션은 월정액 혹은 영구 라이선스 방식으로 제공된다. 신속한 온보딩을 가능하게 하는 학습 도구를 통해 이 신제품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드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IT 팀은 새로운 Lectra Easy Tool을 통해 사용자의 니즈에 맞게 플랫폼을 구성할 수 있으며, 새로운 모바일 앱 Lectra Collection Advanced를 이용해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공유한다.
구현 절차도 간단해 기업은 비즈니스에 지장을 주지 않고 플랫폼을 빠르게 가동 및 실행하여 신속하게 투자 수익을 달성할 수 있다.
Lectra Fashion PLM 4.0은 전체 가치 사슬을 망라하는 시장 유일의 패션 전용 PLM 솔루션으로서, Lectra가 용기를 필요로 하는 이 새로운 디지털 세계에서 패션 기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4.0 전략을 발표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소프트웨어 제품이다.
Lectra가 패션업계에서 40년 이상 쌓아온 경험이 집약된 이 플랫폼은 인더스트리 4.0으로의 전환을 촉진하여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업에 경쟁 우위를 부여한다.
셀린 슈시 베두에 Lectra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최고책임자는 “우리는 고객이 인더스트리 4.0의 세계를 향해 첫 걸음을 내딛을 때 바로 옆에서 성공을 돕고 싶습니다. 오늘날의 패션 기업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강력한 새로운 PLM 플랫폼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고객이 디지털 시대의 패션에서 번창하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전했다.
Lectra 소개
Lectra 는 섬유, 가죽, 산업용 섬유, 복합 재료 등을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산업에 특화된 통합 기술 솔루션(소프트웨어, 자동 재단 장비 및 관련 서비스)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입니다. Lectra 는 패션, 의류, 자동차, 가구 등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주요 세계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각 시장에 맞게 특화된 Lectra 의 솔루션을 통해 제품 디자인, 개발 및 제조 공정을 최적화된 방법으로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Lectra 는 1,550 명 이상의 직원과 함께 100 개 이상의 국가에서 명망있는 기업 고객과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여 고객의 우수한 경영 실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Lectra 는 2016 년 2 억 8,800 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유로넥스트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www.lectr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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