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박스, '별그대'제작사와 MOU 체결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4.08.26 ∙ 조회수 5,980
Copy Link
큐레이션 커머스 전문 바이박스(대표 전세운, www.bybox.co.kr)와 HB엔터테인먼트가 한국 드라마 및 영화 콘텐츠와 한국 신진 패션 디자이너의 세계시장 확산을 위한 업무제휴계약(MOU)을 전격 체결했다. 이는 최근 드라마와 K팝 등 한류의 급속한 세계적 확산으로 관심과 수요가 늘고 있는 한국 제품에 한류 콘텐츠를 활용할 경우, 한류의 확산 범위를 늘릴 수 있다는 기대효과에 따른 것이다. 해외에 한국 드라마, 연예인 등은 많이 알려졌지만, 뛰어난 디자이너들에 대한 인지도는 그에 못 미친다. 그래서 유명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제작사이자 ‘이지아’, ‘신성록’, ‘안재현’ 등의 연예인 매니지먼트 전문업체인 HB엔터테인먼트의 콘텐츠와 바이박스의 상품 기획력, 그리고 신진 디자이너 발굴력을 합쳐 국내 디자이너 상품의 한류화에 대한 강력한 추진력과 발판을 확보하고자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에 방문한 외국 관광객들과 중국, 동남아시아 등의 한류 팬들은 ▲HB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드라마 및 영화를 활용한 상품, ▲이지아, 신성록 등과 같은 연예인의 큐레이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전세운 바이박스 대표는 “상품 기획 단계부터 각 나라의 한류 성숙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해당 문화권에 적합한 콘텐츠를 활용한 제품 수출 방안을 동반 모색해 좋은 성과를 이룰 것”이라며 “드라마와 영화 콘텐츠를 활용한 박스를 통해 한국의 뛰어난 디자이너와 디자이너 제품을 널리 알리고 한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이번 제휴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바이박스와 HB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제휴 계약을 통해 한류 확대 재생산에 시너지 창출을 해나갈 계획이다. 바이박스 소개 수많은 상품이 넘쳐 흐르는 정보 과잉의 시대.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딱 맞는 물건을 사기 위해 정보를 수집하고 비교하는 시간을 소비해야 한다는 것에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 이런 ‘쇼핑 피로’를 덜어주기 위해 탄생한 것이 ‘바이박스’다. ‘바이박스’는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 및 연예인과 콜라보를 통해 디자이너 제품을 엄선, 박스 하나에 담아 선보이는 큐레이션 커머스다. 역량 있는 디자이너들이 공들여 만든 제품을 셀럽 추천과 함께 바이박스 플랫폼을 통해 소개할 수 있고, 소비자들은 다른 곳에서 접하기 힘든 차별화된 스토리가 담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접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박스는 패션에서 시작해 리빙, 푸드, 키즈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테마 제품을 선보인다.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의 멘토로 유명한 간호섭 홍익대학교 패션학과 교수가 바이박스 공동창업자로서 직접 모든 스타일링, 큐레이션을 감수하고 있으며, 전방위에 걸친 탄탄한 인맥을 기반으로 다양한 셀럽과 콜라보를 추진한다. 여기에 제일기획 PD 출신으로 IPTV 콘텐츠 서비스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이 있는 연속적 창업가(Serial Entrepreneur)인 전세운 대표가 함께한다. 지난 3월 케이큐브벤처스(대표 임지훈)으로부터 5억의 투자를 받은 바이박스는 김성일, 류수진 등의 유명 스타일리스트 외에도 트렌드 리더, 한류 아이돌 그룹과의 콜라보 제품을 선보일 계획에 있다.   바이박스 성과 2014년 08월 _ HB 엔터테인먼트와 MOU 체결 발표 _ [패션] 추석세트 선물 기획전, 핸드백&스카프 기획전 공개 _ 바이박스 시즌 2 공개 2014년 07월 _ [패션] 1주년 스타일 PD 에디션 출시 (*큐레이터: 바이박스 스타일 PD) 2014년 06월 _ [패션] 탕고드샤 레오파드 클리어 토트백 출시 (*큐레이터: 스타일리스트 류수진) _ [패션] 실버 925 박스 출시(*큐레이터: 기상케스터 박신영) _ [팝업스토어] MPK 그룹과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 2014년 05월 _ [패션] 그린블로썸 박스 출시(*큐레이터: 발레리나 강예나) 2014년 04월 _ [패션] 그레이스&켈리 박스 출시 (*큐레이터: 패션 디자이너 간호섭) _ [오피스] 마이 데스크 박스 출시 (*큐레이터: ABC뉴스 서울지국장 조주희) 2014년 03월 _ 케이큐브벤처스(대표 임지훈)로부터 5억원 투자 받음 _ [패션] 트루베이직 박스 출시 (*큐레이터: 패션모델 주우재) _ [패션] 샤이닝 박스 출시 (*큐레이터: 스타일리스트 류수진) 2014년 02월 _ [패션] 로맨틱박스 출시 (*큐레이터: 스타일리스트 류수진) _ [옴므] 슈케어박스 출시 (*협력 브랜드: 콜로닐) 2014년 01월 _ [리빙] 리빙박스 출시 (*협력 브랜드: 주미네) 2013년 12월 _ [패션] 김성일 위드 바이박스 VOL. 2 출시 (*큐레이터: 스타일리스트 김성일) 2013년 11월 _ [옴므] 보리스호펙 콜라보레이션 박스 출시 _ [옴므] 롯데백화점 콜라보레이션 박스 출시 _ [컬처] 2AM콘서트박스 출시 _ 전경련 주최 2014 ’비즈니스 트렌드 키워드’에 선정됨 _ 일본 큐텐, 중국 제이미몰 온라인몰 입점 2013년 10월 _ [패션] W박스 출시 (W코리아 콜라보레이션) _ [패션] 김성일 위드 바이박스 출시 (*큐레이터: 스타일리스트 김성일) 2013년 09월 _ [패션] 클래식 에디션 박스 출시 (*큐레이터: 패션 디자이너 간호섭) 2013년 08월 _ [패션] 스페셜 에디션 박스 출시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콜라보레이션) 2013년 07월 _ [패션] 썸머박스 (여성/ 옴므) 출시 (*큐레이터: 패션 디자이너 간호섭) 2013년 06월 _ [패션] 마린룩 박스 출시 (*큐레이터: 패션 디자이너 간호섭) 2013년 05월 _ [패션] 베이직 박스 출시 (*큐레이터: 패션 디자이너 간호섭)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