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어패럴」, 英 Asos와 협업 선언!

11.09.06 ∙ 조회수 9,948
Copy Link

「아메리칸어패럴」, 英 Asos와 협업 선언! 3-Image



미국의 대형 의류 메이커 「아메리칸어패럴(American Apparel)」이 자사 제품의 새로운 유통과 판매망 구축을 위해 영국의 대표적인 대형 온라인 유통 Asos와의 본격적인 파트너십 을 추진 중이라고 발표했다. 「아메리칸어패럴」은 지난 몇 시즌 동안 미국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매출 하락세를 반전시키기 위해 이베이(eBay)와 협력해 자사의 첫 번째 온라인 라이프 스타일 매장을 오픈 하는 등 여러모로 해결책을 모색해왔다.

영국의 Asos는 정식 등록된 회원수가 370만 명을 넘어섰고 금년 1/4분기 예상 총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무려 63%의 초고속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 해외판매 비중은 전체 소매 매출의 절반 이상인 57%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Asos는 본토인 영국과 중앙 유럽은 물론 덴마크, 러시아, 뉴질랜드, 싱가포르, 홍콩 등 「American Apparel」이 매장을 가지고 있지않은 국가들에서도 인기가 높아 이번 결정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진다.

“이번 파트너십은 우리의 탄탄한 제조업 기반과 지명도가 있는 글로벌 브랜드 파워, 그리고 Asos의 강점인 온라인 플랫폼이 결합돼 향후 안정적인 동반 성장이 기대 된다”고「아메리칸어패럴」의 CEO이자 설립자인 도브 채니(Dov Charney)는 설명했다. 현재 「아메리칸어패럴」이 Asos를 통해 판매할 상품 종류는 남성복, 여성복, 수영복과 액세서리 등이 제안 됐고 2012년에 신발이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아메리칸어패럴」은 금년 초 Asos와의 시험 판매에서 100%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