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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LF·휠라, 패션 상장기업 5월 브랜드평판 TOP에

Friday, May 29, 2020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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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가 2020년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내놨다. 5월에는 브랜드 평판지수 순위가 1위에 한섬, 2위에 LF, 3위에 휠라홀딩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해당 기간동안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2833만6509개를 분석한 결과로, 지난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105만3539개와 비교하면 8.75% 줄어든 데이터 수치다.

2020년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에는 한섬, LF, 휠라홀딩스, 신세계인터내셔날, 영원무역, F&F, 국동, 좋은사람들, 화승엔터프라이즈, 신원, 제이에스티나, 한세실업, 남영비비안, 배럴, 덕성, 윌비스, 화승인더, 코웰패션, 백산, 쌍방울, 효성티앤씨, 진도, 신성통상, 인디에프, 태평양물산, 휴비스, 코데즈컴바인, 경방, BYC, 패션플랫폼이 올랐다.

1위인 한섬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77만7133, 미디어지수 27만9908, 소통지수 31만9716, 커뮤니티지수 9만2836, 시장지수 39만7108, 사회공헌지수 1만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만7270로 나타났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86만9108와 비교하면 0.44% 상승했다.

2위 LF는 참여지수 8만6460, 미디어지수 29만3442, 소통지수 53만6298, 커뮤니티지수 59만9542, 시장지수 21만7307, 사회공헌지수 88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만1945로 드러났다. 지난 4월 101만2470 대비 72.05%나 올랐다.

3위인 휠라홀딩스는 참여지수 11만4699, 미디어지수 3만8964, 소통지수 4만4794, 커뮤니티지수 1만6176, 시장지수 128만1091, 사회공헌지수 8733로 브랜드평판지수는 150만4458였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3만5120와 비교하면 7.99% 하락했다.

4위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참여지수 9만8138, 미디어지수 9만962, 소통지수 6만153, 커뮤니티지수 3만5634, 시장지수 77만9622, 사회공헌지수 2587로 브랜드 평판지수는 106만7096로 나타났다. 지난 4월의 122만5600와 비교하면 12.93% 줄었다.

5위인 영원무역는 참여지수 13만1297, 미디어지수 4만4473, 소통지수 5만239, 커뮤니티지수 3만9638, 시장지수 75만2525, 사회공헌지수 1만20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만19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89만8555보다 14.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해 결과를 내고 있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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