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이벤트 >

K-핸드메이드 & 일러스트레이션페어 7월 부산 개최

Wednesday, Apr. 8, 2020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1118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한눈에! 대한민국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의 트렌드를 조망할 수 있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이 열린다. 기간은 오는 7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로 부산 벡스코(BEXCO)에서 3일간 개최된다.

지난해 7월, 이미 4만 명 이상의 참관객을 동원한 부산∙경남 지역 최대 규모의 일러스트레이션 전시회로 검증을 받은 이 행사는 대한민국 대표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가하는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이다. 특히 올해는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개최 10주년을 맞아 더욱 다채로운 일러스트레이션 작품들과 부대행사 및 특별 기획전으로 부산을 일러스트레이션 축제의 장으로 수놓을 예정이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은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 디자인, 캐릭터, 타이포그라피, 캘리그라피, 웹툰, 독립출판 등 여러 분야의 아티스트가 참가하며 그들이 직접 그린 핸드 드로잉부터 콘셉트 아트, 3D모형, 굿즈까지 일러스트레이션 작품과 제작과정을 직접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큰 관람 포인트다.

매년 숨어 있는 유망 아티스트들을 발굴하여 작품을 국∙내외 바이어 및 대중에게 홍보하고, 전문가 및 유명 작가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온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은 각종 매체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홍보서비스를 통해 참가 아티스트를 바이어 및 대중에게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등 국내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의 발전을 도모해오고 있다.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개최 10주년을 맞아 국내 최초의 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플랫폼 ‘K-핸드메이드 디자인 라운지’에서 활약해 온 아티스트들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디자인 라운지 회원 특별전’이 진행된다. 아티스트가 독자적인 개성으로 전시공간을 직접 디스플레이 할 수 있는 ‘디자인 라운지 회원부스’를 새로이 신설해 여타 전시회와는 차별화된 색다른 볼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며, 30만원의 비용으로 3일 간 부스를 운영할 수 있어 유망한 신진 작가들이 전시회에 부담 없이 참가하여 재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세계적으로 ‘다꾸’ 열풍이 불고 있다. 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인 ‘다꾸’는 ‘마테(마스킹 테이프)’, ‘인스(인쇄 스티커)’, ‘떡메(떡제본 메모지)’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러한 ‘다꾸’ 제품을 전문으로 작업∙제작하는 일러스트레이터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에서는 각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지닌 개성에 따라 다꾸 용품, 문구 및 팬시 용품, 사무실 용품, 리빙 용품 등 다양한 디자인 굿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굿즈(Goods/MD) 특별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감각 있는 아티스트들의 감성이 굿즈에 표현된 만큼 ‘가심비’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관람객들이 아티스트로부터 직접 일러스트레이션 클래스를 수강하고, 나만의 작품을 제작해 볼 수 있는 ‘체험부스’도 마련된다. 체험부스 참가자는 부스 내에서 클래스 운영뿐 아니라 작품 전시 및 판매가 모두 가능하며, 아티스트 고유의 경험을 공유하는 교류의 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체험부스의 마련으로 관람객들은 관람자의 역할에서 벗어나 직접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어보는 색다른 경험을 누릴 수 있으며, 손으로 그리고 창작하는 행위는 스마트기기에 익숙해진 현대인에게 아이디어와 영감을 불어넣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 주최사무국은 현재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인스타그램 공식계정(@khandmade2020)에 업로드 되는 참가사 소개글 각 업체별 좋아요 수와 K-핸드메이드 디자인 라운지 사이트(k-handmadelounge.com) 내 각 업체별 좋아요 수를 합산하여 좋아요가 가장 많은 상위 2개 업체를 선정하는 이벤트로, 우승자에게는 2021년 개최되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1’과 콜라보레이션 굿즈(Goods)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목공B 부스 1개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주최사무국 담당자는 대한민국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국∙내외 일러스트레이터와 전문가, 대중 간 교류를 늘려가겠다는 의견을 적극 개진했으며,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 준비를 통해 대한민국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얼마나 뛰어나고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졌는지 다시금 확인했다. 7월 전시회에 방문하면 인상적이고, 재미있고,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표출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