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News
쇼핑몰 모음 '지그재그' 거래액 6000억 돌파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0.02.07 ∙ 조회수 7,350
Copy Link
패션테크 기업 크로키닷컴(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가 200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지난해 6000억원의 거래액을 돌파했다. 이 거래액은 2위 경쟁 서비스사의 거래액 대비 5배 높은 수치다. 이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내로 여성 패션 앱 중 최초로 누적 거래액 2조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는 “지그재그는 개개인이 더 즐겁게 쇼핑할 수 있도록 앱의 편리성 증대와 개인화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패션테크 기업으로서 앱 사용자와 셀러에게 최상의 사용성을 제공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그재그는 쇼핑몰 메타 서비스로는 최초로 통합 결제를 선보이기 위해 오랜 시간 개발에 집중해 지난해 하반기 ‘Z결제’를 선보였다. 쇼핑몰들의 입점 수수료가 없는 지그재그는 ‘Z결제’ 수수료와 자체 개인화 추천 모델을 통해 지난 해 약 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 3달간 ‘Z결제’에 입점하는 쇼핑몰 수는 매월 40% 이상 빠르게 증가해 월 평균 20%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현재 월 평균 이용자수(MAU) 270만명, 일 평균 이용자수(DAU) 70만명대이며, 2019년 4분기 앱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이 발표한 ‘10대∙2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앱’ 에서 각각 1,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 모바일 데이터 분석 서비스 ‘앱애니‘ 분석 기준 지난달 이용자 체류시간은 평균 72분을 기록, 패션 앱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여성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하고 있다.
‘지그재그’는 3700개의 국내 대표 여성 패션 쇼핑몰들을 한데 모아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서로 다른 쇼핑몰의 상품을 하나의 장바구니에 담고 일괄적 결제까지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유사 서비스로는 브랜디, 스타일닷컴, 스타일썸, 에이블리 등이 있다.
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는 “지그재그는 개개인이 더 즐겁게 쇼핑할 수 있도록 앱의 편리성 증대와 개인화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패션테크 기업으로서 앱 사용자와 셀러에게 최상의 사용성을 제공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그재그는 쇼핑몰 메타 서비스로는 최초로 통합 결제를 선보이기 위해 오랜 시간 개발에 집중해 지난해 하반기 ‘Z결제’를 선보였다. 쇼핑몰들의 입점 수수료가 없는 지그재그는 ‘Z결제’ 수수료와 자체 개인화 추천 모델을 통해 지난 해 약 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 3달간 ‘Z결제’에 입점하는 쇼핑몰 수는 매월 40% 이상 빠르게 증가해 월 평균 20%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현재 월 평균 이용자수(MAU) 270만명, 일 평균 이용자수(DAU) 70만명대이며, 2019년 4분기 앱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이 발표한 ‘10대∙2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앱’ 에서 각각 1,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 모바일 데이터 분석 서비스 ‘앱애니‘ 분석 기준 지난달 이용자 체류시간은 평균 72분을 기록, 패션 앱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여성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하고 있다.
‘지그재그’는 3700개의 국내 대표 여성 패션 쇼핑몰들을 한데 모아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서로 다른 쇼핑몰의 상품을 하나의 장바구니에 담고 일괄적 결제까지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유사 서비스로는 브랜디, 스타일닷컴, 스타일썸, 에이블리 등이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