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더메디닥터, 화장품 전문가 이나경 교수가 전하는 클렌징 A to Z

Monday, Feb. 11, 2019 | 패션비즈 인터넷팀, fashionbiz@fashionbiz.co.kr

  • VIEW
  • 3102
피부 관리와 손질은 크게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눌 수 있다. 스킨케어는 화장품과 기타 도구를 통해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을 말하는데, 보통 세안과 보습 등의 단계를 거친다.




사진설명 : 화장품 전문가, 이나경 교수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에 부착된 노폐물이나 메이크업 잔여물을 세정하는 ‘클렌징’ 단계는 피부 손질의 기초이며 건강한 피부로 가꾸기 위한 첫걸음이다. 화장품 전문가 이나경 교수에게 올바른 클렌징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피부 건강은 바람직한 클렌징으로부터

“피부는 생각보다 스스로 많은 일을 할 수 있지만, 대부분 사람은 이러한 사실을 모른 채 불필요한 이중, 삼중 세안과 과도한 영양 공급 등으로 오히려 피부 건강을 해치고 있습니다. 세안과 보습에 앞서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제품을 선택해 ‘오버 클렌징’과 ‘오버 모이스처라이징’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적절한 각질 제거와 꼼꼼한 자외선 차단에 힘써야 한다. 보통 과도한 각질 제거로 인해 트러블이 생기거나, 묵은 각질로 모공이 막혀 피부대사질환이 유발되고 안색을 칙칙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물리적인 방법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스크럽제나 필링젤보다는 AHA, BHA, PHA 등의 성분이 포함된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PHA의 일종인 글루코노락톤 성분은 AHA와 BHA를 잇는 2세대 각질제거 성분으로, 보습력을 지닌 작은 입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화학적 각질제거제는 물리적 각질제거제에 비해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지만, 자극 없이 피부결을 정돈하며 촉촉하게 마무리되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나 예민한 피부, 여드름 피부 등 모든 피부 타입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피부 타입에 따라 클렌징 방법 달리해야

“일반적으로 피부 타입은 피지 분비량에 따라 나눕니다. 크게 건성, 중성, 지성으로 나눌 수 있으며 그 외 특성에 따라 트러블 피부, 예민 피부, 노화 피부 등으로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피부 타입을 파악한 뒤에는 그에 맞는 클렌징 방법을 통해 세안하는 것이 유익합니다.”





사진설명 : 더메디닥터 ‘글리셜 미셀라 클렌징 워터’

지성 피부라면 각질 제거를 잘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각질과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클렌징 워터로 1차 세안한 뒤 소량의 폼 클렌저를 사용해 피부를 헹구듯 마무리하면 모공 정화와 트러블 예방에 도움이 된다. 건조하거나 예민한 피부를 지녔다면 거품이 나지 않는 클렌징 워터, 클렌징 밀크, 클렌징 밤 등으로 세안한 뒤 유수분이 적절히 배합된 보습제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이 많은 경우라면 클렌징 단계에서 오일을 최소화하는 것이 우선이다. 많은 이들이 클렌징 단계에서는 오일이 함유된 클렌징 폼이나 클렌징 오일 등을 사용하고 보습 단계에서는 오일을 배제하는 실수를 저지르는데, 반대로 오일이 없는 클렌징 워터나 클렌징 젤을 사용해 세안한 뒤 소량의 건강한 오일을 공급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깨끗하게 세안하고자 뜨거운 물로 피부 표면이 뽀득뽀득해질 때까지 문지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피부의 천연 보습막까지 파괴하는 행위로 매우 위험합니다. 적당히 미끈거리는 느낌이 날 때 세안을 멈춘 뒤, 토너로 정돈하는 것이 좋아요. 과도한 이중, 삼중 세안을 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클렌징 워터만으로도 대부분의 노폐물은 거의 제거되기 때문이죠.”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클렌징 워터’ 똑똑하게 고르는 방법

“과거에는 브랜드를 보고 화장품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소비자 스스로 자신의 니즈에 따라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트렌드로 떠올랐어요. 만약 트러블 피부를 가졌다면, 트러블을 가장 잘 알고 또 어떤 성분들이 도움이 되는지 파악하고 있는 회사의 클렌저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요즘의 소비자들이 약국, 병원 브랜드를 선호하게 된 이유이기도 하지요.”

이나경 교수는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한 마일드한 클렌저에 ‘클렌징 워터’를 꼽았다. 클렌징 워터를 선택할 때에는 앞서 언급한 PHA(글루코노락톤) 성분과 더불어 미셀라 워터 제품을 택하는 것이 좋다. 미셀라 워터는 클렌징과 토너의 역할을 동시에 해결하는 멀티 기능으로, 세안 후 따로 씻어낼 필요가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10여 년의 긴 시간 동안 여드름 피부를 연구해온 클렌징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더메디닥터(The Medi Dr.)의 ‘글리셜 미셀라 클렌징 워터’는 미셀라 워터를 베이스로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PHA와 피부 자극을 완화하고 진정 작용을 하는 수선화추출물, 보습에 탁월한 히알루론산 등의 피부 유익 성분을 다량 포함하고 있다. 예민한 트러블 피부는 물론 지성과 건성, 중성 등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 세안 없이도 깨끗하고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