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패션페어, 3월7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려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18.02.27 ∙ 조회수 7,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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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대구패션페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대구광역시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이 주관하는 패션 비즈니스 전시회인 ‘2018 대구패션페어(Daegu Fashionfair 2018)’가 오는 3월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대구 북구 산격동 소재의 엑스코 3홀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3회째인 ‘대구패션페어’는 산업 간 연계, 세대 간 연계, 참가 업체와 바이어 간 연계, B2B와 B2C 간 연계 등 다양한 형태의 연계를 통한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앤드(&)’를 콘셉트로 열린다.

이번 페어는 전시 기간 동안 ‘대구국제섬유박람회(프리뷰인대구, PID)’와 ‘대한민국국제섬유기계전(KORTEX)’, ‘직물과패션의만남전’ ‘제6회 글로벌 섬유비전포럼(TEXFO)’ 등이 동시에 진행되며 소재 업체와 패션 업체, 섬유 패션 기계 업체 등이 함께 하는 자리로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린다. 대구에서 펼쳐지는 글로벌 비즈니스 전시회로 국내∙외 바이어와 참가 업체에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며 참가 업체의 신제품 전시와 더불어 패션쇼,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올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대구패션페어’의 특별관인 ‘퓨처랩(Future Lab)’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패션 산업과 대구시 주력 산업 간 연결과 융합의 자리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측정해 실시간으로 3D 의상 피팅을 제공하는 가상 피팅 솔루션과 무인으로 진행되는 스마트 팩토리의 봉제 영상, 친환경 전기 자동차의 전시와 함께 가상 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AR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앞으로의 패션 산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등 보다 미래지향적인 패션 산업을 전망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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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대구패션페어’는 국내는 물론 홍콩과 이탈리아 등지에서 150개사의 패션 업체와 글로벌 바이어 200여 명 및 국내 백화점, 편집숍, 쇼룸 등 다양한 유통 형태의 국내 바이어가 참가해 수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최측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및 현장 비즈니스 수주 상담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업체와 바이어가 현장에서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년 ‘대구패션페어’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백화점, 쇼핑몰, 편집숍, 홀세일러, 디스트리뷰터 등 국내∙외 영향력 있는 바이어들을 대거 초청하고 참가 업체와 바이어 간 비즈니스 매칭을 지원해 왔다. 올해 주요 참가 바이어는 홍콩의 유명 백화점인 조이스(Joyce),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인 로빈슨(Robinsons), 태국의 메인 쇼핑몰인 시암센터(Siam Center) 등 10개국의 글로벌 바이어 100명과 국내 백화점, 주요 유통사, 편집숍 바이어 200여 명이 참가해 참가 업체와의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한다.

이번 페어는 3월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둘째날인 3월8일에는 대구 북구 산격동 소재의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 2층에서 ‘대구패션페어 패션쇼’를 진행한다. 오프닝 쇼로는 대구 대표 디자이너 천상두 디자이너 「이노센스」의 패션쇼를 시작으로 차세대 신진 디자이너의 육성을 위해 진행한 ‘제6회 넥스트젠 디자이너 온라인 어워즈(NEXTGEN Designer online Awards)’의 수상자 연합 패션쇼를 비롯해 총 5개 타임의 화려한 쇼가 펼쳐져 참관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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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국내 및 해외 유명 연사를 초청한 세미나도 진행된다. 첫날 이탈리아 니코 프란치오니(Nico Francioni)의 글로벌 패션 브랜딩 전략 세미나를 필두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패션 10대 뉴스, 트렌드를 제안하는 19 S/S 프리 트렌드(Pre-Trend), 국내 패션 산업의 ICT 현황과 미래, 글로벌 패션 마케팅과 함께 친환경 천연 염색 컬러 테라피 등 다양한 세미나가 3월8일까지 계속된다.

또한 엑스코 전시장 1층에서는 총 5개 분야의 전시 구성으로 국내∙외 150개사의 패션 업체가 신제품 전시 및 비즈니스 상담을 준비할 예정이다.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유니크한 제품으로 구성된 넥스트젠(NEXTGEN) ▷컨템포러리 여성/남성/액세서리 브랜드의 컨템포러리(Contemporary) ▷친환경 천연 염색 브랜드관인 에코(ECO) ▷소품을 필두로 아트, 리빙, 디자인 등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솔루션(Lifestyle Solution) ▷다양한 쇼룸 비즈니스를 위한 복합 전시공간인 DFF 쇼룸(DFF Showroom)으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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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성하고 다양한 섬유∙패션 행사가 동시에 진행되는 ‘2018 대구패션페어’의 참관은 홈페이지(www.daegufashionfair.com)를 통한 사전 신청과 함께 전시 기간 동안 현장에서 직접 신청도 가능하다. 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대구패션페어사무국(fashion@krifi.re.kr/053-721-7429∼743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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