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W*DDPF] 최혜정, 해피 버스데이 투 「로맨시크」
뉴욕 파슨스 디자인 스쿨 출신의 최혜정 디자이너가 지난 2015년 첫 선을 보인 「로맨시크(ROMANCHIC)」. 어린 시절부터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뉴욕 그리고 서울 등에서 다양한 문화와 각기 다른 환경을 접하면서 키워오던 패션 디자이너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론칭 했다.
브랜드 네이밍(ROMANTIC + CHIC = ROMANCHIC) 그대로 로맨틱한 여성스러움에 시크하고 모던한 감성을 더하는 스타일을 콘셉트로 삼고 있다. 메인 타깃은 25~29세 여성이며, 로맨틱한 감성과 시크한 감성이 어우러진 여성스럽고 모던한 스타일을 즐기는 좀 더 폭넓은 23~40세의 여성들을 아우른다.
2018년 S/S 컬렉션 테마는 ‘해피 버스데이 투 유(Happy Birthday to you)’로 축하를 받는 사람도 축하를 해주는 사람도 행복한 날인 ‘생일’을 주제로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였다. ‘생일’의 기쁨을 표현한 화려한 룩과 밝은 미소를 닮은 스페셜 한 느낌을 담았다. 특히 레이스, 폴카 도트, 스트라이프 패턴, 다양한 소재의 믹스 등을 베이스로 블랙 앤 화이트, 옐로, 레드 등 다가올 봄여름 트렌드 컬러와 러플, 플리츠, 보석 등의 디테일을 사용해 여성스러움을 표현했다.
최혜정 디자이너는 “누구에게나 1년에 한 번씩 찾아오는 최고의 기념일인 ‘생일’에는 어김없이 추억으로 남을 만한 사진을 찍는다. 이 사진 속에는 주인공도 초대받은 친구들도 모두 드레스 업(dress up)을 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낸다. 이번 컬렉션은 사진 속의 환한 미소를 닮은 화려하고 특별한 무대로 꾸몄다”고 말했다
한편 「로맨시크」는 서울 청담동 본사 쇼룸과 롯데백화점 월드타워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웨스트 등의 편집숍에서 성업 중이다. 올해 글로벌은 상해 쇼룸을 기반으로 중국 마켓 공략에 집중한다. 여기에 자사몰과 미국 아마존의 자회사인 샵밥(SHOPBOP)을 통해 다양한 국내외 고객들에게 어필한다는 전략이다.
*본 기사는 패션비즈가 함께하는 글로컬(Golcal=global+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Growing Up Project)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2017년 10월16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서울패션위크의 ‘서울컬렉션(SC)’과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GN)’에 참가한 각 디자이너 브랜드의 2018 S/S 컬렉션 런웨이 풀 버전 리뷰다.[편집자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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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혜정 디자이너 「로맨시크」 프로필 *
2017년 서울패션위크(SEOUL FASHION WEEK_SEOUL COLLECTION SHOW) / 뉴욕 코트리 참가
2016년 서울패션위크 / 상하이 스타패션위크 / 뉴욕 코트리 참가 / DFA 은상 수상(Design For Asia SILVER AWARD)
2015년 「로맨시크(ROMANCHIC)」 론칭 / 서울패션위크 GN쇼 / 패션코드 참가
2013년 로맨시크 법인 설립 / 공동대표
2011년 서울 모터쇼 콜래보레이션(Ford Korea) / 모드 상하이 참가
2010년 현대백화점 콜래보레이션(Jindo 2010 FW fur story)
2009년 온스타일 스타일 매거진 TV쇼 참가(2009~2010) /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파이널 탑3(2009 F/W Seoul collection @ SETEC Project Runway Korea final Top 3 debut)
2005~2004년 파리 ‘메리노리스쿠튀르’ 어시스턴트 디자이너(Paris Haute Couture ‘Maggie Norris Couture’ Assistant designer)
2004년 뉴욕 파슨스 디자인 스쿨 졸업(Parsons School of Design, fashion design BFA degree)
2003년 「캘빈클라인」 데님 디자인 어워드 우승(Calvin Klein Denim design award Winner_WWD & Nylon magaz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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