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W*DDPF] 18 S/S 서울패션위크, 패션 모티프 축제의 장!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18.01.17 ∙ 조회수 17,5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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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려한 쇼의 막이 내렸다. 하지만 글로컬(Golcal=global+local)를 향한 비즈니스는 끝이 아니라 이제부터 시작이다. 서울디지인재단(대표 이 근)이 주관한 ‘2018 S/S 헤라서울패션위크’가 2017년 10월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메인으로 동대문구와 중구, 강남구, 서초구 등 서울시 전역에서 쇼와 전시, 이벤트 등의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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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날인 16(월) 저녁 7시 DDP 둘레길에서 열린 루비나 명예 디자이너 전시 오프닝을 시작으로 국내 최정상의 35개 디자이너 브랜드와 6개의 기업이 참가하는 ‘서울컬렉션(SC)’ 패션쇼가 진행됐다. 패션∙문화∙예술∙쇼핑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18개의 디자이너 개별 패션쇼(오프쇼)도 동대문을 비롯한 서울 전역에서 펼쳐졌다. 또 2016년부터 신설된 전문 수주 상담회인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GN)’에서는 100여 개의 디자이너 브랜드 및 신진 디자이너의 수주 상담회와 참여 브랜드의 미니 패션쇼가 16회에 걸쳐 열렸다.

정구호 헤라서울패션위크 총감독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패션위크로 성장하고 있는 서울패션위크는 신진 디자이너들이 글로벌 패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등용문이자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로 패션을 넘어 문화 축제로서 즐거움을 선사했다” 며 “헤라서울패션위크가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한 전문 패션 페어 행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기대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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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본지 패션비즈가 함께하는 글로컬 성장 지원 프로젝트(Growing Up Project)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2017년 10월16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서울패션위크의 ‘서울컬렉션’과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에 참가한 각 디자이너 브랜드의 2018 S/S 컬렉션 런웨이 풀 버전 리뷰를 연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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