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S*DDPF] 윤정연, 태양의 작업실 「아뜰리에델쏠」
2009년 론칭한 「아뜰리에델쏠(Atelier del sol)」은 품격 있는 지식층의 우아함과 여성의 아름다움에 초점을 둔 세련되고 모던한 룩을 추구한다. 자연스러운 실루엣을 바탕으로 하이 퀄리티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연 섬유와 자연 염색, 봉제선이 없는 홀가먼트 니트로 제안한다. 메인 타깃은 30~50대이며 20~60대를 서브 타깃으로 공략한다.
윤정연 디자이너는 “아뜰리에(Atelier)란 프랑스어로 작업실을 뜻하고 델쏠(del sol)은 스페인어로 태양을 의미한다”면서 “「아뜰리에델쏠」은 ‘태양의 작업실’로 이는 바로 나의 공간이다. 아침 일출처럼 세상을 밝히는 사람이 되겠다는 의지이자 나를 대변하는 브랜드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아뜰리에델쏠」의 홀가먼트 라인은 무봉제 니트로 컷 로스와 시접 로스가 없어 쓰레기가 배출되지 않는 친환경 니트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메인으로 사용하는 소재들은 천연 염색한 소재 또는 자연 섬유나 재생 섬유를 사용하고 있다. 여기에 디자인과 염색의 트렌드를 고려해 여러 원사가 혼용된 쟈가드를 사용하기도 한다.
「아뜰리에델쏠」은 커피 염색이 메인이지만 최근 여러 색감들을 사용해 다양함을 보여주고자 천연 염색으로 확대해 전개하고 있다. 있는 그대로의 여성의 아름다움을 강조해 디자인하며 편안함, 가벼움, 피부에 닿는 감촉이 부드러운 소재에 초점을 둔다. 집안은 물론 외출 시에도 입을 수 있는 라운지웨어를 지향한다.
2018 S/S 컬렉션은 보티첼리의 걸작 ‘비너스의 탄생(The Birth of Venus)’을 보고 영감을 얻었다. 이 작품은 신화를 바탕으로 그려졌지만 신화적 관점이 아닌 디자이너 개인적인 시선으로 재해석했다. 비너스는 진주를 생성하는 조개 위에 서있다. 모래가 보석이 되어가는 과정, 쓸모없거나 버려지는 것들에 대해 재탄생이라는 의미를 부여했다. 진주, 조개껍질, 비너스, 탄생 등의 키워드를 조합해 2018 S/S 컬렉션을 완성했다.
주요 아이템인 무봉제 니트는 시접이 없어 자연스러운 핏 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아름다운 실루엣은 물론 부드럽고 가벼우며, 뛰어난 신축성이 특징이다. 버려지는 커피를 수거해 염색한 커피 염색과 실크, 한지, 비스코스, 밤 껍집로 염색한 모달 의류 등의 아이템들도 인기다.
윤정연 디자이너는 “「아뜰리에델쏠」의 강점인 커피로 실크, 비스코스, 한지 원단, 코튼에 염색하고 일반 자연 소재와 믹스 매치해 제안했다”면서 “키포인트인 조개껍질의 선들은 기계로 주름을 잡은 원단에서 염감을 받아 하의 위주로 제작했다. 「아뜰리에델쏠」의 편안한 핏 감을 플리츠 주름으로 표현해 한층 성숙한 이미지와 아름다운 선들로 디자인했다”고 덧붙였다.
가격대는 홀가먼트 니트류와 자연 염색 의류가 10만~20만 원대이며 아우터 류는 30만~100만 원선이다. 홀세일 가격대는 여성 의류 전체가 5만~20만 원대이며, 30장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납기는 보통 한 달 정도다. 유통망은 국내 하이서울쇼룸(구 차오름)과 중국 광저우의 리버365 쇼룸에 입점해 있다. 국내 전국 호텔에서 열리는 인비트리 명품 우수 고객 초대전에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이동식 편집숍(9chance)을 연합 디자이너들과 함께 직접 운영하며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온라인은 17에비뉴에서 전개하고 있다.
*본 기사는 패션비즈가 함께하는 글로컬(Golcal=global+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Growing Up Project)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지난 10월 중순 서울패션위크 기간 중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하이서울쇼룸(Hi Seoul Showroom, 구 차오름)에서 열린 각 디자이너 브랜드 ‘2018 S/S 하이서울패션쇼(HiSS)’의 풀 버전 리뷰다.[편집자주]
☞ 관련 기사1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2 보러 가기(클릭)
(사진 설명 : ↑↑↑ 이상의 사진들은 「아뜰리에델쏠」의 2018 S/S 하이서울패션쇼(HiSS) 런웨이 컷들이며, ↓↓↓ 아래는 2017 F/W 룩북 이미지 컷들.)
* 윤정연 디자이너 「아뜰리에델쏠」 프로필 *
2017년 하이서울패션쇼(2018 S/S HI SEOUL FASHION SHOW_SEOUL FASHION WEEK OFF SHOW) / 중국 광저우패션위크(Liber Guangzhou fashionweek Exhibition) 참가
2016년 미국 뉴욕 코트리 / 중국 선전패션위크 / 중국 CHIC 전시회 참가 / 하이서울어워드 우수상품 당선
2015년 중국 광저우 투두(TUDOO) 쇼룸 전시회 / 서울컬렉션 오프쇼 및 대구패션페어(LEDOME) / 코리아스타일위크 / 중국 CHIC 전시회 참가
2014년 르돔 쇼룸 입점 / 패션코드 참가
2013년 패션코드 / 인디브랜드페어 / 중국 CHIC 전시회 참가
2012년 프리뷰인서울 콜래보레이션 / 룸스링크서울 전시회 참가
2011~ 2010년 동대문 패션바잉쇼 / 인디브랜드페어 / 프레타포르테(부산/파리) / 서울컬렉션 패션페어 참가
2009년 「아뜰리에델쏠(Atelier del sol)」 론칭 / 서울 패션창작스튜디오 1기 선정
2009년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의상디자인 석사 졸업
2008년 제1회 부라더미싱 입선
2007년 제9회 두타 벤처 디자이너 콘테스트 입선
2004년 파인아트 행주미술대전 디자이너 파트 입선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