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이벤트 >

조혜원, 나라사랑 한복모델선발대회 대상 수상

Tuesday, Aug. 23, 2016 | 김 봄 기자, kimbom@fashionbiz.co.kr

  • VIEW
  • 3984
사단법인 대한가수협회 인천지부회의 주관으로 지난 15일 인천대공원 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된 8.15 광복절 기념 나라사랑 한복모델선발대회에서 조혜원(25세, 중앙대 연극학과) 씨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8.15광복절 기념으로 열린 나라사랑 한복모델선발대회는 전국적으로 신청자들을 공개 모집하여 8월 6일 예선전을 거쳐 본선 대회를 치렀다.

대상을 수상한 조혜원(25. 중앙대 연극학과) 씨는“8.15 광복절을 기념하는 대회에 우연히 참가하게 됐는데 대상을 수상하게 될 줄을 꿈에도 몰랐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연기자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데 향후 제가 한복 입은 모습이 매스컴을 통해서도 알려질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우리 고유의 전통의상 한복의 멋을 한국 젊은층은 물론 글로벌 젊은 세대에게도 널리 알려나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혜원 씨는 연극학과를 전공하고 있으며 꿈은 연기자이며, 중앙대학교 홍보모델로 활동할 만큼 띄어난 미모와 입담을 지녔다. 이날 대회는 21명의 각 분야 심사위원은 한복과의 조화, 워킹과 한복의 자태를 표현하는 단아한 곡선의 미와 몸짓까지 엄격한 심사기준으로 심사했다. 참가자들 전원은 폭염 속에서도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메이컵과 헤어스타일을 다듬으면서 제각기 포즈를 취하고 워킹 연습을 하는 등 열정을 다해 대회에 임하는 모습이었다.

대회 진행을 맡은 이혜연 아나운서는 “8.1 5광복절의 뜻 깊은 날에 이런 대회의 진행을 맡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제각각 고운 한복을 차려입은 참가들의 눈부신 자태에 감탄이 절로 나왔다. 무더운 날씨에 고생한 참가자들 모두에 진심으로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