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잡화 ‘ALV’ 론칭
여행 테마 핸드백 중심… 생산 라이선스 가동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20.07.05 ∙ 조회수 5,5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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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잡화 ‘ALV’ 론칭<br>여행 테마 핸드백 중심… 생산 라이선스 가동 3-Image



에이엘브이지(대표 Branden Goo)가 2020 F/W시즌 이탈리아 토털 패션 브랜드 ‘에이엘브이(ALV)’를 국내 공식 론칭한다.

에이엘브이는 유명 패션 브랜드 ‘프리마클라쎄’의 디자이너로 이름을 알린 ‘알비에로 마르티니’가 전개 중인 잡화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올해 이 회사를 통해 처음 선보이게 됐다. 브랜드명 ‘ALV’는 이탈리아어로 ‘멀리 여행을 떠나다(Andare Lontano viaggiando)’라는 의미를 지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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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턴 백과 백팩 등 여행에 적합한 가방을 중심으로 지갑과 시계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여행이라는 테마 안에서 풀어낸다. 브랜드를 대변하는 디자인은 여권에 찍힌 도장을 연상하게 하는 프린트 패턴이다.

알비에로 마르티니가 흐릿한 지도와 여권 속에 찍힌 도장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패턴으로,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분위기가 두드러진다.

수입 & 라이선스 라인 이원화 전개

가격대는 10만  ~  30만원대로 명품존 내에서 중저가를 형성하고 있으며, 중장년층 소비자와 더불어 젊은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젊은 감각의 디자인도 두루 갖췄다.

메인 컬러는 모카이며, 이 외에 블루와 레드 등 화려한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한다. 브랜든 구(Branden Goo) 대표가 서울 중구에 위치한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명품 편집숍 ‘임팩트무드(ImpactMood)’도 운영하고 있으며, 이 편집숍을 기반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전개한다.

수입 라인 외에 생산 라이선스 라인인 ‘ALV BLU’ 컬렉션으로 홈쇼핑 유통까지 진출한다. 무엇보다 명품업계에서 10년간 몸담았던 브랜든 구 대표가 직접 아이템을 바잉하여, 생산 라이선스 부문도 고급스럽게 전개해 차별화할 계획이다. 기본 디자인을 바탕으로 주머니의 위치 등 한국 시장에 맞춰 디자인에 적절한 변형을 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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