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컴퍼니 >

무신사테라스, 온·오프라인 차별화된 O4O 서비스 주목

Tuesday, June 9, 2020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1267


온오프라인 생활 패턴이 급변화하면서 모바일 기업이 주도하는 O4O(Online for Offline) 혁신이 유통 업계에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무신사(대표 조만호)가 진행하고 있는 패션 문화 편집 공간 ‘무신사테라스’는온라인 플랫폼으로서 쌓아온 인프라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공간을 운영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무신사스토어와 곧바로 연결되는 ‘체크인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무신사테라스에서 스마트폰으로 공간 내 공공 무선 인터넷(와이파이)를 통해 무신사 모바일 앱에 로그인하면 현재 무신사 스토어에서 진행 중인 기획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테라스 숍 상품을 구매할 경우에도 10% 할인을 제공하며 테라스 내 키친 ‘카페 AWK’의 커피 메뉴 할인도 제공하고 있다. 체크인 서비스에 대한 방문객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다.

방문 고객에게 QR 코드 구매 경험도 제공하고 있다. 테라스에서 진행되는 팝업 쇼룸 행사에서 선보이는 상품을 구매하고 싶을 경우, 상품 택에 부착된 QR 코드를 통해 모바일로 손쉽게 구매하고 집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현장 구매한 상품을 종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장점 덕분에 고객들 반응이 좋다. 지난 2월 실시한 ‘무신사스탠다드 팝업 쇼룸’ 행사 기간 내 절반 이상의 방문객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 문화 편집 공간 ‘무신사테라스(musinsa terrace)’는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오픈한 최초의 오프라인 공간이다.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하는 공간’을 콘셉트로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브랜드와의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공간이자 패션을 비롯한 전시, 음악, 예술 등 다양한 문화와 트렌드를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지속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패션비즈=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