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컴퍼니 >

숨고, 전문가 매칭 플랫폼 선두주자로!

Monday, Feb. 12, 2018 | 이원형 기자, whlee@fashionbiz.co.kr

  • VIEW
  • 7561
브레이브모바일(대표 김로빈)의 전문가 매칭 플랫폼 ‘숨고(SOOMGO)에 주목하라.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고수)와 고객을 연결하고 있는 이 플랫폼은 론칭 2년 만에 누적거래액 200억원, 누적 견적서 100만건, 고수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하며 선전하고 있다.

신진 혹은 중소 패션업체는 단발적인 룩북을 찍어야 할 때마다 큰 비용의 촬영비가 부담되곤 한다. 만약 이럴 때 ‘숨고’를 활용한다면 본인이 생각한 예산안에 맞춰 견적서를 보내고 이를 통해 최대 5명의 고수를 추천 받을 수 있다. 견적서 비용은 상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다.

‘숨고’가 다루고 있는 영역은 다양하다. 포토그래퍼, 인테리어, 청소, 각종 과외, 통역 등 570개의 서비스를 제안하고 있다. 초창기 때부터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는 것은 각종 언어, 피아노 레슨이며 퍼스널컬러사, 공예사와 같은 숨어있는 전문직종 또한 ‘숨고’에서 활약하고 있다.

대중에게는 아직까지 생소한 직업들도 ‘숨고’에서는 조명을 받을 수 있다. 추천 서비스는 블라인드, 오픈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투잡을 뛰거나 신분공개를 꺼려하는 전문가는 블라인드 추천을 이용하면 된다.

회사 관계자는 “네이버가 집중돼 있는 국내 온라인 시장에서 새로운 인력을 개발하고 제안하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했다. 현재 ‘숨고’를 통해 월매출을 1000만원 이상 버는 고수님들도 꽤 많다. 고객이 직접 평가하는 별점 후기로 서비스를 필터링 할 수 있어 전반적인 퀄리티가 유지된다. 현재 우리 회사는 론칭 이래로 19개월간 연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작년 ‘숨고’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유명 스타트업 와이콤비네이터에 입성했다. ‘에어비앤비’ ‘드롭박스’와 같은 세계 유명 스타트업 기업을 키워낸 회사다. 타 기업과 경합하는 데모데이에서는 높은 성장세를 인정받아 비상장기업 정보제공사 매터마크 기준 글로벌 종합 성적 3위를 기록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