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컴퍼니 >

'LF몰' BI 변경,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 도약

Wednesday, Nov. 15, 2017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1275
LF(대표 오규식)의 공식 온라인몰 'LF몰(www.lfmall.co.kr)'이 자사몰을 뛰어 넘어 젊은층과 소통하는 라이프스타일몰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3년 반만에 새로운 BI를 선보이면서 변화에 시동을 걸고 있다.

지난 2000년 ‘패션엘지닷컴’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문을 연 LF몰은 2010년 통합몰 성격의 ‘엘지패션샵’으로 개편됐다. 그리고 2014년 사명 변경과 함께 LF몰로 간판을 바꿔 달았다.

자사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바탕으로 30~50대 고객들을 확보한 LF몰은 최근 수 년 간 패션 외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을 확충해왔다. 특히 10~20대 젊은층까지 흡수하는 ‘스타일리시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 거듭난다는 차원에서 BI를 변경하기로 한 것.

LF몰의 새로운 BI는 자사의 심벌마크 색상인 레드를 기본 컬러로 고객 개개인에게 알맞은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LF 구성원들의 열정과 도전의지를 상징한다.

새로운 BI 변경, 의류 잡화 화장품 등 확장

사각형(Square)과 원형(Circle)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제작된 BI 폰트는 각각 이성과 감성을 의미한다. 2개의 사각형은 소비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집약된 LF몰의 IT 개발 및 플랫폼 운영 능력을, 3개의 원형은 의류, 잡화, 화장품을 비롯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최신 유행을 선도하는 감도 높은 제품을 선보이는 LF몰의 상품 경쟁력을 상징한다.

LF몰은 신규 BI 론칭과 함께 고객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LF몰에 입점한 약 1100개의 브랜드를 성별, 품목 등 직관적인 기준으로 나열하고, 이를 다시 소재, 패턴, 핏 등 다양한 조건으로 정렬(필터링)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대대적인 서비스 리뉴얼을 함께 단행했다.

안정은 LF e-서비스기획본부장 상무는 “BI는 브랜드의 철학과 방향성을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브랜드의 이정표”라며 “이번 BI 리뉴얼을 통해 LF몰이 10~20대 젊은층을 포함한 전 연령층이 즐겨 찾는 종합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 확고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