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형지I&C 본, 1~8월 온라인 매출 전년비 30% 상승

Monday, Oct. 7, 2019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950
형지I&C(대표 최혜원)의 남성복 본이 온라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 1~8월 누계 매출 기준 전년 동기간대비 30% 신장세다.

회사 측은 "본의 온라인 매출 증가세에 대해 가격만 낮은 온라인 제품이 아닌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 높은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에 주력했다"며 "올 S/S시즌 온라인 전용 제품 판매율이 84%에 이르는 등(9월 30일 기준) 소비자의 호응을 얻은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의류 라인을 보강해 네이버 브랜드관, 무신사 등 플랫폼에서 월 10% 이상의 신장률을 보인 것도 최근 온라인 부문의 실적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별도의 온라인몰을 보유하지 않은 형지I&C는 지금껏 강점을 보여온 대리점을 활용해 본의 온라인 매출 실적에 힘을 더하고 있다.

대리점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중심으로 전국 본 대리점에 온라인 전용 상품을 공급해 e-커머스를 통한 판매를 진행, 매출이 전년대비 55% 증가해 백화점 온라인몰(31%), 아울렛 온라인몰(21%)과 비교해 가장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최근 침체된 오프라인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어 점주와 본사가 상생 성장하는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는 전략이다. 형지I&C 관계자는 “본의 온라인 매출은 올해 기준 전체 매출의 약 30%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온라인 매출 상승이 브랜드 매출 성장을 견인해 나가는 구조로 변화하고 있어 수익성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