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섬산련 ▪ 경기섬산련과 MOU, 국산 섬유제품 촉진 나서

Monday, June 17, 2019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558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 이하 섬산련 www.kofoti.or.kr)가 경기섬유산업연합회(회장 정명효, 이하 경기섬산련)와 6월 17일(월)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국산 섬유제품 인증제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섬산련은 ‘05년부터 국산 섬유소재 수요촉진과 국산 섬유제품의 품질향상을 목적으로 국내에서 제조된 섬유제품에 대해 ‘국산 섬유제품 인증마크’를 도입,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는 니트원단 생산의 집적지로 최근 전국 지자체의 ‘편한교복’ 도입확대에 따라 신축성 있는 니트소재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경기섬산련은 도내 섬유기업에서 생산된 원단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의류제품(교복) 브랜드에 ‘아워니트(OURNIT)’를 도입하여 道 섬유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섬산련은 경기섬산련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도내 생산소재를 활용하여 제작한 제품(교복)에 대해 ‘국산 섬유제품 인증마크‘ 및 ’아워니트(OURNIT)‘ 발급을 지원할 계획이다.

섬산련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산소재에 대해 소비자들의 긍정적 인식 제고와 수요 촉진으로 안정적인 내수시장 확보와 국내 섬유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여타 지자체 및 지원기관 등과도 협력을 통해 민간자율 인증제도를 활용한 국내 섬유산업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성장지원실, 02-528-4038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