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타이거, 패션 스타일링 콘텐츠 플랫폼 몰팅 공식 론칭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2.06.23 ∙ 조회수 3,000
Copy Link
패셔놀로지 벤처기업 ㈜에픽타이거에서 오프라인 쇼핑을 모바일로 경험하는 패션 스타일링 콘텐츠 플랫폼 몰팅(MOLTING)을 공식 론칭했다.
몰팅(MOLTING)은 사용자의 체형 및 BMI 수치 등 신체 정보와 실사 이미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아바타를 제공하고 실제 패션 마켓에 판매 중인 브랜드 아이템을 코디해볼 수 있는 신개념 버추얼 피팅 스타일링 콘텐츠 플랫폼이다. 이번 공식 런칭에는 실사 기반의 얼굴을 제공하는 비전 AI 기술을 도입하여 기존 템플릿으로 제공하던 아바타의 얼굴을 사용자와 닮은 아바타로 “내 얼굴 아바타”로 업데이트 하였다.
‘코디하기’에서는 패션 아이템을 다양하게 겹쳐 입어보는 ‘레이어드’ 기능, 아이템의 다양한 연출법을 비교하며 입어볼 수 있는 ‘멀티뷰’ 기능을 통해, 기존의 버추얼 피팅과는 달리 패션 스타일링과 속도에 집중하는 새로운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만 가능하던 패션 경험을 모바일에서도 빠르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가능하게 하였으며, 인플루언서나 셀럽들의 패션 스타일링을 한 번에 입어볼 수 있는 ‘따라 입기’ 기능과 ‘브랜드 자사 제품 판매 페이지 연결’을 통해 보다 특별한 모바일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내 얼굴 아바타에 아이템을 입어본 스타일링 콘텐츠를 피드에 게시하고, 한 번의 터치로 브랜드 자사의 제품 판매 페이지까지 도달시켜주는 이 편리함은 특히, MZ세대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또한, 다른 사용자의 스타일링을 탐색할 수 있는 ‘피드’를 통해 패션으로 소통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개념을 제시하여 콘텐츠와 크리에이터 중심의 온라인 쇼핑 트렌드와 디지털 경험에 익숙한 MZ 세대를 겨냥해 패션 분야의 새로운 기대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6월 공식 론칭에는 다양한 패션 그룹, 브랜드 및 에이전시와의 협업을 통해 7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하여 3000개 이상의 패션 아이템들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패션 마켓의 다수 브랜드들 또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올 해 하반기까지 총 200개 브랜드가 입점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공식 런칭을 기념하여 제주도 항공권 외 다양한 리워드를 준비해 ‘TPO를 반영한 다양한 공간에서의 스타일링 콘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몰팅(MONTING) 어플에서 확인 가능하다.
몰팅(MOLITING)은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서비스되고 있으며, APP STORE, GOOGLE PLAY STORE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에픽타이거는 앤슬 파트너스와 투자 협약을 체결하고, TIPS 프로그램 참여 또한 확정되어 패션 기술 시장에서도 다양한 활약 중이다. 한국 디자인 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22년 스타일테크 유망 기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4기 선정 및 아시아 최대규모의 글로벌 스타트업페어 “NEXTRISE 2022, Seoul”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어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