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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SPA '키즈' 라인 키운다
fcover|15.05.06 ∙ 조회수 10,4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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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의 습격, 아동복까지 이어질까? 에프알엘코리아(대표 홍성호)에서 전개하는 「유니클로」가 지난해 유아동 컬렉션 전체 상품을 1.4배 확대한데 이어 현재 키즈라인 전개 매장수도 100개를 넘어섰다.
현재 빅3 글로벌SPA(「유니클로」「자라」「H&M」) 브랜드의 키즈 라인 마켓사이즈는 전체 매출에서 7~8%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한다. 이를 매출액으로 환산해 보면 「유니클로키즈」는 700억원대, 「자라키즈」는 200억원대, 「H&M키즈」는 100억원대 정도다.
2014년 기준 국내 유아동복 규모는 대형마트 유아동 PC 매출기준 7000억원, 백화점 유아동 PC 매출은 1조14억원으로 1조7000억원으로 형성돼있다.(Non brand, 남대문 시장 제외) 글로벌SPA MS는 8.3% 수준으로 이 수치는 매년 신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SPA키즈, 국내 유아동 마켓 MS 8.3%
여기에 이랜드그룹(회장 박성수)에서 전개하는 「유솔」, 올해 론칭한 서양네트웍스(대표 서동범)의 「래핑차일드」 매출까지 합치면 MS는 10%를 무난히 넘을 것으로 전망한다. 이 숫자는 2011년 「유솔」의 SPA 전환을 시작으로 글로벌 SPA 키즈 라인 확장과 함께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유니클로」는 지난해부터 브랜드 신성장 동력으로 ‘키즈라인 확장’을 전면에 내세웠고, 지난해 론칭한 오리진앤코(대표 서정균)의 「조프레시」, H&M그룹(대표 칼 요한 페르손)의 「코스」도 첫 매장부터 키즈라인을 필수로 가져가는 만큼 키즈 SPA 성장 속도는 더욱 가파라질 전망이다. 이는 대형마트, 가두 상권 기반 중저가 유아동 시장에 영향을 줘 ‘가격’을 기준으로 시장 저가, 중저가 마켓 구조 재편 현상을 불러온다.
100개점을 돌파한 「유니클로키즈」 유통망 확대뿐 아니라 도레이사와 공동 개발한 신소재로 유아동 아우터를 출시하고, 언더커버와 콜래보레이션한 'uu(uniqloXundercover)컬렉션'으로 다소 부족한 패션성(?)도 한층 보완했다.
현재 빅3 글로벌SPA(「유니클로」「자라」「H&M」) 브랜드의 키즈 라인 마켓사이즈는 전체 매출에서 7~8%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한다. 이를 매출액으로 환산해 보면 「유니클로키즈」는 700억원대, 「자라키즈」는 200억원대, 「H&M키즈」는 100억원대 정도다.
2014년 기준 국내 유아동복 규모는 대형마트 유아동 PC 매출기준 7000억원, 백화점 유아동 PC 매출은 1조14억원으로 1조7000억원으로 형성돼있다.(Non brand, 남대문 시장 제외) 글로벌SPA MS는 8.3% 수준으로 이 수치는 매년 신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SPA키즈, 국내 유아동 마켓 MS 8.3%
여기에 이랜드그룹(회장 박성수)에서 전개하는 「유솔」, 올해 론칭한 서양네트웍스(대표 서동범)의 「래핑차일드」 매출까지 합치면 MS는 10%를 무난히 넘을 것으로 전망한다. 이 숫자는 2011년 「유솔」의 SPA 전환을 시작으로 글로벌 SPA 키즈 라인 확장과 함께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유니클로」는 지난해부터 브랜드 신성장 동력으로 ‘키즈라인 확장’을 전면에 내세웠고, 지난해 론칭한 오리진앤코(대표 서정균)의 「조프레시」, H&M그룹(대표 칼 요한 페르손)의 「코스」도 첫 매장부터 키즈라인을 필수로 가져가는 만큼 키즈 SPA 성장 속도는 더욱 가파라질 전망이다. 이는 대형마트, 가두 상권 기반 중저가 유아동 시장에 영향을 줘 ‘가격’을 기준으로 시장 저가, 중저가 마켓 구조 재편 현상을 불러온다.
100개점을 돌파한 「유니클로키즈」 유통망 확대뿐 아니라 도레이사와 공동 개발한 신소재로 유아동 아우터를 출시하고, 언더커버와 콜래보레이션한 'uu(uniqloXundercover)컬렉션'으로 다소 부족한 패션성(?)도 한층 보완했다.
키즈 매장 100개 넘어서, 신규 출점 공격적 확장
「유니클로키즈」의 주요 상품 가격대는 1만2900~2만9900원선. 밸류존에 포지셔닝한 국내 유아동 전문기업들이 내놓는 가격대와 비슷하거나 더 낮은 수치다. 「유니클로키즈」확장과 더불어 자라리테일코리아(대표 이봉진)에서 전개하는 「자라키즈」, H&M코리아(대표 필립에크발)에서 전개하는 「H&M키즈」도 성인 매장과 비슷한 추이로 유통망을 넓히고 있다.
「자라키즈」는 스페셜 컬렉션으로 데님, 스포티 컬렉션을 출시 아동복에서도 남다른 감도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H&M키즈」는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아이템별 촘촘한 구성으로 전 섹션을 풀라인업했다. 뿐만 아니라 「조프레시」도 키즈 라인에 남다른 자신감을 보이며 매장에서 아동 섹션을 강화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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