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패션유통 수퍼브랜드 ''누구''

moon081|08.11.28 ∙ 조회수 7,9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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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연구원(원장 이윤철)이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 2008''에서 수퍼브랜드(super brand)를 발표했다. 패션 유통 부문에서는 패션몰 부문의 ''두타''를 비롯해 남성언더웨어 「보디가드」여성언더웨어 「비너스」남여 캐주얼웨어 「빈폴」남성 정장 「갤럭시」 여성정장 「조이너스」스포츠골프웨어의「나이키」 유아복 부분에서는 「아가방」이 1위에 선정됐다. 「아가방」의 경우 조사를 하지 않은 2003년을 제외하고 2004년부터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패션몰 부문의 ''두타''도 지난 2006년에 이어 올해 다시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지난 2003년부터 매년 말 발표된 수퍼브랜드 선정은 산업정책연구원이 개최하는 브랜드 올림픽 행사의 일환이다. 전국의 20~60대 소비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TOM:Top of Mind)’ 라는 질문에 대한 응답의 결과이며, 총 14가지 분야와 100여가지의 상품군에서 선정하는 작업을 거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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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에 설립돼 세계 각국의 산업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및 정부관계자 대한 정책자문과 일반기업에 대한 전략수립, 그리고 정부관리와 기업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학술 세미나와 주요 연구결과 발표를 위한 심포지엄을 활발히 개최함으로써 일반 대중을 위한 경제경영 마인드 제고의 장을 제공하고 연구결과의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지식정보를 공유한다.

지난 2003년부터 패션의류 부문의 연도별 1위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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